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포르노 사이트로 부터 배워야 할것들

요즘 인터넷 업계의 마케팅이나 광고를 보면 모두가 비슷비슷한것 같습니다.

아이디어를 가지고 펀딩을 하고 그다음에는 회원확보를 위해 무지막지하게 이벤트를 시행하고.. 회원확보가 좀 뜸해지면 다시 마약중독자가 마약을 맞듯 이전보다 더 쎈 이벤트를 기획하고… 마케팅이 아니라 이벤트 기획이라고 보는것이 더 정확하겠지요. 자신들이 만든 사이트를 공짜로 보게 만드는 것도 이렇듯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포르노 사이트에 접속해 보신분은 알겠지만 포르노 사이트는 그야말로 스무더하게 -물론 일부 몰지각한 업체들은 직접적인 언어를 구사하지만요- 하게 사람의 마음을 잡아 끌어 기어코 회원가입을 시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포르노 정보는 유료입니다.

무료는 와서 보라고 상품공세까지 해도 상품만 타내기 위한 응모에 그치지만 유료 정보인 포르노 사이트에는 자발적인 참여자가 왜 이리 많을까요… 물론 컨텐트의 질적차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근본적인 차이는 과연 인터넷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그들의 요구수준에 맞게 제공하고 있느냐? 하는 문제에 대해 심도깊게 고민해 보아야 할때 라고 생각합니다. 공짜 이상의 정보수준을 뛰어넘을수도 없는 것들을 가지고 이용자들을 유인하려고 한다면 그것은 기본기가 안된 사람이 순간의 기교만으로 잠시 눈을 속이는 일이 되겠지요. 이런 측면에서 마케팅에 쏟아야 될 돈을 충실한 컨텐트 보강,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 확충.. 이런데 투자한다면 이용자가 줄어져라고 고사를 지내도 이용자가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이용자 증가는 단시일내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긴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인터넷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분들이나 오너분들은 이벤트의 반짝 결과에 일희일비 할것이 아니라 해당 이벤트를 통해 충성도 높은 이용자 몇명을 확보했냐를 가지고 마케팅, 홍보담당자의 능력을 측정하셔야 되지 않을까요….

재미있어 하는 일은 신나지만, 짤리지 않기 위해 하는 일은 비극적이지요. [2000/04/18]

광고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