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군항제와 미국독립기념일

하하… 저하고 비슷한 경험을 하셨군요… 제고향이 진해입니다. 진해에도 미군부대가 주둔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4월이면 진해에는 군항제가 열립니다.

4월 군항제의 불꽃놀이와 7월 미국독립기념일의 불꽃놀이는 참 달랐습니다. 쏘는 갯수와 불꽃놀이 수준이 천양지차이었죠.

부자나라의 힘을 느끼게 되었죠…

또하나는 불이 크게나면(옛날에는 큰불이 참 자주도 났던것 같습니다.) 한국소방서와 미군부대의 소방차가 같이 출동할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소방차는 물을 얼마나 아껴서 꺼는지.. 불이 대충 꺼지면 그만 두었지만 미군부대 소방차는 불씨가 없어질때까지 물을 퍼부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에 대한 인상은 어릴때 좋게 기억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균형감을 찾았습니다.

그렇지만 한적한 지방도 아니고 수도 서울 한가운데서 수십분동안의 불꽃놀이를 아직도 하는것은 횡포라고 생각합니다.

이글은 DAILY FLIGHT OF A LONELY BUTTERFLY 에 실린글에 대한 트랙백입니다. 원문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7월 4일

광고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