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국가보안법으로 지켜지는 나라는 제대로 된 나라가 아니다

송두율교수 문제를 바라보면서 착잡함을 느끼지 않을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에 위해가 되는 행위를 했다면 몰라도 본인이 가진 사상만으로 국가보안법-다른 나라에서는 모두들 다 악법이라고 하는데-에 걸어서 구속시키는것은 문제라고 봅니다. 국보법에 따르면 이글에 대해서도 혐의를 걸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가 얼마나 억눌려서 사는지… 부자유스러운게 정상적이라고 느끼고 사는지.. 잘못된 관행이 제대로이고 제대로된것을 고치자고 하면 불편해하는 나라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체제경쟁은 경제적 수준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문화 사상의 문제라고 봅니다. 70년대 초반 우리체제가 송교수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북에서 받아들였다면 이제는 우리가 송교수를 받아들이는 여유로움을 보일수는 없는지 참 부끄럽고 당혹스럽습니다.

국보법이 필요없어도 지켜지는 나라, 사상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에서 살고 싶습니다. 국보법으로 지켜지는 나라는 제대로된 나라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