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떳떳하게 글을 올릴수 있습니다

어떤 분이 아래와 같은 코멘트를 ‘이제는 언론개혁이다’라는 글에 달아 놓았습니다.

입에 올리기도 민망한 글이라 코멘트를 그대로 올릴까 하다가 그글에는 올리지 않고 이글에 인용하기로 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누구나 글을 올릴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이 없거나 누구인지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는 글은 바로 올라가지 않고 운영자의 검토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코멘트 게재하는 곳에 분명히 밝힌것 처럼 스팸성 글이 아니면 글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나 하고 견해가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글을 삭제할 정도로 몰상식하게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회원가입해서 코멘트를 올리면 검열-내가 살펴보고 스팸성 메시지를 거르는 행위가 검열에 해당된다면-에 걸리지(?)않고 맘대로 글을 올릴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글처럼 익명성이 보장된다고 해서 몰상식하게 글을 올리면 곤란합니다. ip주소가 나오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추적도 가능합니다.

제발 글을 올리려면 자기 신분(이메일/홈페이지주소)를 밝히면서 떳떳하게 올리십시오. 이런 저질 욕설은 누워 침뱉기 입니다.

이용자: 니좃이다.
이용자 ID: 니십이다.
호스트: 211.200.212.77
커맨트:
정말 좃같은 놈들이구만…..ㅎㅎㅎㅎ 코멘트 검열을 한다고? 하는 꼴이 서프랑 똑같네? 한걸레나 오마이의 왜곡은 눈에 안들어오남?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