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클리어스와 다른 설치형 블로그와의 차이

뉴클리어스는 수많은 설치형 블로그중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국산인 태터 툴즈가 뜨고 있더군요. 그밖에도 MT, PM, B2, 제로블로그, 조그등 수많은 설치형 블로그가 존재합니다. 물론 사용자가 제한적으로 스킨만 변경가능한 포털형 블로그도 수없이 많습니다.

뉴클리어스는 다른 설치형 블로그툴과는 달리 초기 설치시 썰렁하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허전한 외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블로그툴들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캘린더(달력)도 없습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 어이없어 할 수 도 있지만 뉴클리어스의 장점은 여기에 있습니다.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만 플러그인(Plug-in)으로 추가하여 자신만의 날렵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뉴클리어스는 아시아지역에서는 일본인 사용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국내 사용자는 다른 블로그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지요. 처음 접하는데 있어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바로 이 때문입니다. 사용자층이 얇다보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나 공간이 상대적으로 적어 보이는 것이죠. 반면에 남들이 별로 접하지 않는 부분을 탐구해보려 하는 호기심많은 분들에겐 이만한 블로그툴도 없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뉴클리어스가 다른 블로그툴에 비해 월등히 낫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아직 2.5정식버전이 나오지도 않은 상태구요. 하지만 블로그라는 새로운 세상에 첫발을 내딛으며 이미 많은 사람들이 부글거리는 시장바닥을 돌아다니는것보다 아직 개발되지 않은 신천지를 기대하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그 신천지를 개척하기 위해 약간의 노력을 기울일 의향이 있으신 분이라면 뉴클리어스는 충분히 그 기대를 충족시켜드릴 것입니다.

이글은 지난해 뉴클리어스 사용자 모임에 올린글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