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말고사 준비로 자주 포스팅을 못합니다

지난주에 체육시험을 시작으로 오늘 계산기(컴퓨터과목)시험을 쳤고, 내일이 체육 두번째 시험입니다. 내년 1월 4일 대학어문, 12일에 중의기초이론 시험을 치르면 13일부터 겨울방학에 돌입합니다. 이렇게 한달남짓 보내면 바로 2월20일경에 다시 2학기가 개강될듯합니다. 방학 가장늦게하고 개강 가장 빨리한다는 말이 허언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학교도 비슷하겠지만 중의대의 한학기 수업기간은 18주입니다. 거의 9,10,11,12월 4개월동안 수업하고 19,20주차에 기말고사를 치릅니다. 한국같으면 12월초면 긴긴 방학에 돌입할텐데요. 대충 한국의 대학은 6개월 문열어놓고 6개월 방학하는것 같은데, 이에 비하면 중국의 공부강도가 더 높습니다.

게다가 수업에 6번이상 빠지면 시험칠 자격도 박탈합니다. 요즘 한국대학은 어떤지 모르지만 제가 다닐때와 비교하면 아주 엄격한 학사관리지요. 요즘같이 영하 10도를 넘나드는 새벽에 학교에 가려고 나서면 정말 뼈속까지 시리다는게 어떤것인지 알게 되지요. 지난번에는 버스를 탔더니 버스안 온도가 영하5도더군요. 학교앞에서 내릴때에는 영상 6도구요.

기말고사 준비로 자주 포스팅을 못한다는 말을 할려다가 주절주절 글이 길어졌습니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