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북경교통카드

북경에서도 지난 5월 20일부터 교통카드가 본격도입되었습니다. 저도 이제는 지하철을 주로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어제 등교길에 교통카드를 구입했습니다.

북경에서는 이카드를 一卡通(이카통)이라고 합니다. 하나의 카드로 거의 대부분의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버스도 가능하고, 지하철도 가능하고 택시에서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택시는 이카통 지불이 가능한 기계가 장착된 것만 가능합니다.

이 카드는 보증금으로 20위안을 받고 10위안단위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버스를 많이 타기 때문에 이카드를 사려고 했지만 파는곳을 쉽게 찾지는 못했습니다. 가장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곳은 바로 지하철역입니다. 버스종점이 가까이 있다면 그곳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마 이카드의 등장으로 그동안 지하철 1,2선의 경우 사람이 집표를 했는데 지금은 기계로 바뀌어 있을것 같군요. 아직 직접 가보질 않아서 장담은 못합니다. 저는 13호선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집에서 학교까지는 3정거장입니다. 지하철 이용시간은 짧은데 지하철에 타러가거나 내려서 15분정도씩 걸어야 하기 때문에 오늘처럼 비가 내리는 날은 좀 불편합니다.

광고
3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이번 여름에 갔을 때 전문역에 가보니, 사람이 교통카드를 처리하는 기계 옆에 집표원이 있었습니다^^

    좋아요

    2007년 12월 12일

트랙백 및 핑백

  1. 8월1일부터 베이징시내 전택시에서 교통카드 결제가능 « 正中龍德
  2. 8월1일부터 베이징시내 전택시에서 교통카드 결제가능 | 正中龍德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