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핸드폰과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소니에릭슨에서 나오는 PDA형 핸드폰을 살려고 쭈욱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느날 부터 홈페이지에서 제가 사려던 핸드폰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몇일전에 삼성 핸드폰(D520)을 구입했습니다. 나름대로 중국인터넷을 뒤져서 싼가격으로 파는곳을 찾아서 직접 가서 구입해 왔습니다. 가격은 1720위안입니다. 한국에서도 GSM방식의 휴대폰을 파는곳이 있던데 그곳에서 똑같은 모델을 두배이상의 가격을 받고 팔더군요.

한국에서는 지난해 말부터 이 모델이 나왔고 중국에는 4월달에 나왔습니다. 중국에서 발매하는 공식 모델명은 D528인데 아마 동남아용으로 제조된것을 업자들이 가져다 팔더군요. 박스와 제품설명서등은 모두 D528이고 전화기는 D520입니다. 원래 한글도 지원되어야 하는데 동남아 향은 태국,말레이어등은 지원되면서 한글은 없더군요. 시간이 나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으면 한글도 입력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한글이 돼도 한글지원모델끼리만 한글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을수 있어서 효용도는 별로 크지 않습니다. 여하튼 소니에릭슨 PDA 핸드폰을 못사서 아쉽습니다.

한국에서 파는 이 전화기는 외부메모리도 지원되던데 중국에서 파는것은 외부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수업시간에 전화기 꺼내서 전화받기가 좀 그래서 어제 삼성에서 나온 모노 블루투스 헤드셋(WEP-200)을 145위안에 구입했습니다. 한국에서는 YES24에서 66,000원에 팔더군요. 중국에서는 18,000원정도인데 약3.6배정도 비싸네요.

한국에서 파는것에는 anycall이라고 적혀있는데 중국에서 파는것에는 samsung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음질은 어떨때는 괜찮고 또 어떨때는 잡음이 많이 들리기도 하는등 들쑥날쑥입니다.

아마 전화기 전파상태에 따라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은 전화받는게 급해서 이걸 구입했지만 나중에 좀 여유가 생기면 블루투스 헤드폰(이어폰)을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

핸드폰이 mp3를 지원해서 등하교길에 지하철에서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노래를 감상하면 좋겠더군요. 물론 내장 메모리가 80MB로 적어서 노래가 몇곡 들어가지 않아서 문제지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근에 삼성에서 나온 T9이라는 mp3 플레이어를 구입하면 좋을듯 한데 중국시장에 언제 출시될런지 모르겠습니다.중국에서 파는 핸드폰에는 한국과는 달리 전용충전기가 들어있지 않고 밧데리를 전화기에 넣은채로 여행용충전기로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한국에 계신분께 부탁해서 이 불편함을 해소해야 할듯 합니다.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