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만에 아이리버 딕플 D26이 고장났습니다

사용한지 한달만에 레인콤의 아이리버 딕플 D26이 맛이 갔습니다.

몇일전부터 액정에 깜박임이 생기더니(mp3 재생시 이런 현상이 특히 심하게 나타났습니다) 결국 딕플 상판(액정면)이 특정한 위치에 가면 액정이 완전히 먹통이 되거나 지글거리는 화면이 나타나는등 정도가 심해져서 이젠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힘든 지경입니다.

사실 제품이야 초기불량도 있을수 있고 정상적인 사용중에도 고장이 날수는 있지만 이렇게 한달밖에 안되었는데 액정부 접점불량(이건 순전히 제 짐작입니다만은)으로 고장나는것에는 아이리버(레인콤)의 기술력을 의심할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한국에 있다면 고장이 나도 별 상관이 없는데 중국이다 보니 좀 짜증이 납니다. 이걸 다시 한국으로 보냈다 받을려면 시간과 비용면에서 많이 피곤할것 같습니다.

일단 아이리버 as담당자에게 메일은 보냈는데 어찌 처리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지난달에 D26을 사지말고 좀 더 기다렸다 아이스테이션에서 나온 딕플러스 모델을 사는게 더 나을뻔 했다는 생각입니다. 지난번 카시오 전자사전에 이어 전자사전과는 인연이 없는건지 왜 이런 제품이 걸려서 골치를 썩이는지 모르겠습니다.



“한달만에 아이리버 딕플 D26이 고장났습니다”에 대한 10 댓글

  1. 헉..정말 안타까운 일이군요. 아이리버 측의 성의있는 처리를 기원합니닷~!

    좋아요

    1. 저도 일이 잘 처리되길 희망합니다만은 아직도 답변 메일이 없어서 좀 그렇습니다…

      좋아요

  2. 흠 아이리버 전자사전 사려고 여기저기 기웃거리다 보니 D26이 고장 났다는 글들이 자주 보이네요.. 모델이 너무 빨리 후속기종으로 나와서 그런지 초기기종이라 그런지… 저는 그런저런 이유로 D25를 주문 했는데… 오늘쯤 오려나..~

    좋아요

    1. 잘 하셨습니다. 너구리님 처럼 검증된 제품을 사야하는데 워낙 새로운 것을 좋아하다 보니 시행착오를 겪는것 같습니다. D25 잘 사용하세요.

      좋아요

  3. 이글루(신발롬) 블로그에 트랙백이 걸려 있길래 와봤는데…
    엄… 고장이라니… 엄… 증말 고장이 잘 나는 기종인가요? 어흑
    (이미 딕플 구입을 위해 카시오도 팔고 이것저것 팔았는데 ㅜㅜ)

    좋아요

    1. 초기 기종이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아이리버 홈피에 가보니까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저라면 아이리버 제품대신 코원의 D2나 사전기능이 탑재된 PMP를 고려해 보겠습니다.

      좋아요

  4. ㅡㅡ 그정도 고장났다고 해서 아이리버 의심하면 않되죠.
    그냥 고장났으면 어서 고치고 무엇때문이며, 어떻게
    다루면 다시 고장나지 않는지 그것부터 알아야지
    어떻게 사람이 그렇습니까?

    아이리버 제품 의심하지 마십시오.
    아무리 중국에서 만들었어도 고장이 나도
    앞으로 조심히 다룰 생각을 해야지..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도 삼성같은경우 중국에서 만드는게
    수없이 많은데 ㅡㅡ

    앞으로 관리 잘하십시오.

    좋아요

    1. 미안하오 나는 당신처럼 도량이 넓은 소비자 가 못되오. 그런것을 아이리버에서 챙겨야지 왜 소비자가 챙겨야되오. 난 AS보증기간내에 조심히 다룰 생각이 없소. 열나게 사용해서 문제 생기면 또 교환할것이오. 문제없게 만들어달라고 요구해야지 소비자가 마치 조심하지 않아서 고장났다는 말투는 아이리버스럽소. 아이리버를 의심하지 말라니 아이리버가 종교라도 되오.

      좋아요

    2. 어이가없네요 ^,^
      한두사람만고장나면아무말도안하는대

      개나소나고장나니 이거원

      좋아요

  5. […] 지난번에 올린 글에서 D26이 구입 한달만에 고장 났다고 말씀드린적 있습니다. 그래서 […]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