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요즘 들어 우유가 너무 맛있습니다

요즘 들어서 우유가 너무 맛있습니다. 하루에 평균 1~1.5리터 정도를 마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지난번 크게 아프게 난 다음부터 그런것 같습니다. 아프기 전에는 우유를 마시기만 해도 바로 배에 이상이 와서 화장실 가기가 바빴는데 말이죠. 우리 세대는 우유를 소화시키는 효소가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우유를 마시면 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제가 주로 사서 마시는 몽우(멍니우)입니다. 이게 250미리짜리인데 이걸 하루에 대여섯개씩 해치웁니다. 그래도 소화만 잘 시킵니다.

한국에서는 우유를 별로 사먹질 않아서 가격이 얼마인지 모르겠는데 중국에서는 옆에 보이는 우유 250미리가 중국돈으로 1.6위안(한국돈으로는 200원) 입니다. 한국에 비해서 저렴할듯 싶습니다.

중국은 이렇게 우유를 비롯해서 요쿠르트등 유제품이 비교적 저렴하고 다양한 회사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우유 마시기 행진이 언제 끝날지는 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크게 아프거나 하면 많이 늙게 되는데 체질도 함께 변하나 봅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