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3)

중국어 회화사전 (테이프 별매)10점
설우진 지음/넥서스차이니즈(화서당)

오늘은 중국어 회화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중국어 회화관련 책은 아마 그 종류만 해도 장난이 아닐 정도로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 실제 중국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책들은 재 경험상으로 많지 않았습니다.

크게 민중서림이나 넥서스 또는 다른 중국어 전문 출판사에서 중국어 회화사전 종류를 발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책은 설우진씨가 지은 “중국어 회화사전”입니다. 설우진씨는 북경중의약대학을 졸업한 분으로 북경 실생활 회화부분이 강점입니다. 제가 한다리 건너 듣기로 이분 중국어 회화공부를 위해 매일 학교에서 집까지 걸어가면서 가게란 가게는 다 들려서 몇시간씩 중국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실력을 늘렸다고 하더군요.

북경에서 생활하다 보면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말이 OK라는 뜻의 하오레이(好嘞)라는 말인데요 북경사투리로 주로 택시기사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실제 발음은 하오레이 지만 제가 듣기로는 하오리로 들립니다. 이런 것들은 생활해 보지 않은 사람이면 말할수 없는 그런 것들이지요. 이책의 강점은 이런데에 있습니다.

이책의 아쉬운 점은 상황별로 회화가 정리되어 있으면 좀 더 사용하기 편할텐데 병음순으로 정리돼 있다는 점이 아쉬운 점입니다.

이 책 하나만 마스터 하면 중국어 회화의 7부 능선은 올랐다고 보실수 있겠습니다.

솔직히 중국어 회화책을 많이 접해 보지만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바로 실생활에 써먹을수 표현들을 제대로 알려주는 책들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이게 좀 아쉬운 점입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