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5)

중국 100배 즐기기10점
전명윤.김영남.김미현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베스트 베이징10점
엘리스 퀸 지음, 정수정 옮김/안그라픽스

중국어 공부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기 보다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중국어를 공부하는 목적이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그중 학업을 제외하고는 여행이 가장 많고 또 직접적인 동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국여행 관련책입니다.

중국어 해독능력이 있는 분이시라면 중국여행책자-산시사범대학에서 출간된 “中国自助游”라는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매년 개정판이 출간되는데 여행가이드로 중국에서 베스트셀러에 속합니다.

중국 100배 즐기기는 산시사범대학에서 출판된 중국 여행 가이드보다 더 자세하게 중국 곳곳을 소개해 놓았습니다. 물론 책자라는 한계로 워낙 빨리 발전하는 중국이라서 간혹 책내용중에 잘못된 정보가 더러 있기도 합니다.

사실 언어의 습득은 문화의 습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문화의 습득은 여행을 통해서 이루어질때가 많습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 철도가 발달해 있어 철도로 중국 각지를 둘러보는 여행을 추천해 드립니다. 중국말을 조금 할줄 아신다면 아주 재밌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순박한 중국사람들의 인심과 인정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글은 티스토리의 api기능을 이용해서 알라딘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분류가 되지 않고 태그를 제대로 붙일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