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중국에서 먹거리를 살때 확인해야할 표시

중국에서 먹거리를 사먹을때면 전 꼭 이 마크가 상품에 붙어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질량안전” 마크(QS标志(食品质量安全市场准入标志))가 붙어 있으면 비교적 안심하고 사먹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에 가짜도 먹고 불량식품도 많지만 그래도 정부의 단속이 엄격하다 보니 걸리지 않으면 대박이지만 걸리면 쪽박 찰 가능성이 많습니다.  중국에 진출한 대기업도 간간히 중국의 이런 규제에 걸려 혼쭐이 나기도 합니다.

신문에도 일정한 시기마다 불량식품이나 문제있는 식품에 대해 위반사실이 나오기도 합니다.

중국에서 슈퍼마켓에서 상품을 구입하실 때에는 비슷한 상품이 있다면 이 질량안전 마크가 붙어있는 상품을 구입하면 그나마 실패할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마크가 붙어 있으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1.무공해농산품 : 농약잔류물이 기준치 이하일때 표시.
2.유기산품인증 : 생산과 가공공정중 농약등 인공합성화학물질을 절대사용하지 않은 식품에 인정.
3.녹색식품 : 농약,화학비료,호르몬,식품첨가제,방부제등을 제한적으로 사용한 농산품에 부여.
4.질량안전 : 질량안전 기준에 도달한 식품에 부여. 국가질량감독검사총국에서 부여.
5.순양모표시 : 국제양모국 기준 적합제품.
6.국가면검산품 : 이표지를 획득한 상품은 국가에서 정한 일정기준을 만족했기 때문에 검사를 면제 .
7.중국강제인정 : 소비자안전마크 소비자나 동식물생명안전,환경보호,국가안전보호에 적합.
8.중국명패산품 : 국가질량총국에서 인정하는 상품.
9.중국질량환보산품인증 : 중국질량인증센터(CQC)에서 부여.
10.중국질량인증센터산품인증 : 위와동일 21종의 생산품에 부여.
11.원산지인증 : 이마크가 표시된 제품의 원산지는 정부에 등록된곳을 보증.
12.중국실험실국가인가 : 중국국가실험인가위원회에서 부여.
13.정량포장상품계량보증능력합격 : 성단위의 질량기술감독검사에 합격했을때 부여.
14.채표 : 기업의 생산물이 일정한 국제수준에 도달했음을 알려주는 표시.
Advertisements
10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그러게 말입니다. 언제부터인가 호주로 표시되네요. 안그래도 호주에 한번더 가보고 싶은데 이 국기를 보면서 여행 갔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좋아요

    2007년 6월 28일
  2. 이런것이 있었군요. 그런데 정말 믿을 만 한것인가요? 이런 마크도 가짜로 맘대로 붙일 거 같은 느낌과 동시에, 비리를 통해서 마구 허가해 줄거 같은 생각이 드는건 왜 일까요? ㅠㅠ

    좋아요

    2007년 6월 28일
    • 경험상으로는 대체로 이런 마크가 붙어있는게 없는것보다는 품질이 낫다는 것입니다. 비리가 발각안되면 그냥 굴러가지만 발각되면 중국은 골로 보내지 않습니까? 한국이 본받았으면 합니다. 한국에 골로 보낼것이 너무 많은데….

      좋아요

      2007년 6월 28일
    • 근데 왜 국기가 호주 국기십니까? -_-;;
      언제 호주로 가신건지?!;;

      좋아요

      2007년 6월 28일
    • 왕통으로 바꾸어서 이젠 국기가 중국으로 제대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좋아요

      2007년 7월 15일
  3. ichimiyake #

    그러나… 저마크도 의심.중국 의심스럽군요..

    좋아요

    2007년 6월 29일
    • 그래도 이 마크들은 비교적 믿을만 합니다. 믿을수 없으면 중국에서 굶어 죽어야 할판인데…. 저는 오히려 양심없는 한국업자들이 싸고 후진것들만 중국에서 수입해가 중국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심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에서 사먹는 중국 먹거리들은 오히려 한국의 먹거리들보다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2007년 6월 29일
  4. ㅋㅋㅋ #

    6,8번은 정말 자주 밨었는데.. 비누인가? 세제? 거기서도 본것같고 독수리 세제인가? ㅋㅋ
    암튼 잘 구경하고 갑니다~ㅎㅎ

    좋아요

    2007년 6월 30일
  5. http://blog.daum.net/kov0408/10561777
    이 글을 가지고 갔더군요. 이것을 불펌이라고 해야될지-_-; 일단 알려드립니다.

    좋아요

    2007년 7월 1일
    • 다음에 보낸 기사를 그대로 스크랩한 모양이군요. 제 블로그 주소도 나오고 수정도 하지 않았으니 그냥 놔 두겠습니다. 스크랩의 폐해지요. 뭐 그런식으로 운영하시는 분을 어떻게 막겠습니까? 다음이나 네이버,네이트에서도 그런식으로 기능을 지원해서 조장하는 판인걸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바로님~~

      좋아요

      2007년 7월 1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