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성공적인 중국유학을 위해서

중국유학생수가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만은 제대로 된 안내나 준비없이 막연히 중국으로 가자는 풍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용적인 측면이나 시간거리적인 측면에서 봤을때 중국유학은 장점이 있습니다만 그와 비례해서 취업이나 유학생활등을 살펴보았을때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다음과 같은 몇가지 조건을 잘 살펴보신뒤 유학은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1. 명확한 목표의식
중국유학에 대한 명확한 목표의식이 없이는 중국유학 성공하기 쉽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공부하기 힘들어서 중국을 탈출구로 생각해서 오는 학생들을 많이 보았습니다만 안에서 새는 바가지 역시 밖에서도 샙니다.

아무런 목표의식이나 성취의식, 도전의식 없이는 중국 유학 오지 마십시오. 시간낭비에 돈낭비에 한국학생을 우습게 여기는 중국사람들의 인식만 정당화 시켜줄 뿐입니다.

2. 빈약한 어학실력
이런 의식은 주로 부모님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입니다. 중국학교에 보내서 중국학생들하고 어울리기만 하면 중국어는 그냥 배워질거라는 생각은 위험천만한 생각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중국어 실력은 길러집니다. 정말 기초적인 일상회화정도입니다. 수업을 들을수 있는 수준은 절대 못됩니다. 중국 유학을 결정하였으면 어학실력을 배양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이해할 정도의 실력을 갖추지 않고서는 제대로된 학교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제대로 된 학교수업이 되지 않으면 이때부터 공부가 재미없어지고 친구와 노는게 재미있어지는등 바로 탈선의 유혹에 넘어가기 쉽습니다.

3. 잘못된 거주방식
북경에 와서 학생들의 방만하고 방탕한 생활을 보면서 느낀점은 대개 부모님들이 자식을 망치는데 일조를 한다는 사실입니다. 비용문제때문에 그러신지 모르겠지만 아이에게 달랑 방만 하나 얻어주고 일하는 사람만 붙여놓고 용돈만 주면 된다는 식의 의식이 자식을 완전히 망치는 길로 인도하는 지름길입니다. 아이를 사랑한다면 정말 믿을수 있는 집에 맡기십시오. 친척집 이런데는 보통 관계악화의 지름길입니다.

4. 잘못된 유학원 선택
부모님이 잘못 선택한 유학원으로 인해서 북경이 아닌 다른 지방(모든 지방, 모든 유학원이 그렇지는 않습니다만)으로 유학갔다가 다시 북경으로 오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이럴때 는 보통 이중 삼중의 비용이 듭니다. 북경에 있는 대학에 진학하려고 생각하신다면 처음부터 북경으로 보내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다 잘못된 유학원을 만나면 학기마다 또는 매년마다 학교를 전학시키는 경우도 허다하게 보았습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