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북경지하철이 올림픽을 앞두고 차례로 개통됩니다

지난번에 한번 포스팅 한것처럼 현재 북경에서 운행되는 지하철은 1,2,13호선 세개노선뿐입니다.

그러나 올림픽전에는 위의 그림처럼 공항에서 동직문까지 지하철도 개통되고, 나머지 노선들도 차례로 개통됩니다.

오늘 9월 20일에는 5호선이 개통됩니다. 어제 지하철 근처를 지나가는데 객차6량을 달고 부지런히 시운전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현재 공정은 95%이상 되지 않나 싶습니다. 집에서 학교에 갈때 택시를 타고 가면 이 5호선 노선을 따라가게 되는데 도심이전까지는 지상구간으로 건설되어 있습니다. 역사모습이 제각기 특색이 있고 이쁩니다. 언제 시간이 되면 몇몇곳의 역사모습을 사진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에 표시된 4,5,8,9,10,공항노선이 모두 개통되면 북경시내 웬만한 관광지는 지하철로 연결됩니다. 이렇게 되면 지금보다 훨씬 쾌적하게 여행을 다닐수 있을것 같습니다.

[2007년 10월 7일 추가]
●2008년 올림픽전까지 지하철 5호선, 10호선 1기(올림픽지선포함)와 공항선이 개통됩니다.
●2010년에 4호선,9호선,이장선등이 2012년말까지는 현재 건설중인 6호선,8호선,10호선2기를 비롯 대흥,순의선등이 개통됩니다.
●2015년까지는 7호선,14호선,따타이선,창핑선,팡샨선등이 개통되어서 북경의 지하철이 총 561키로로 늘어납니다.

Advertisements
1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5호선은 10월7일에 개통식을 하고 8일부터 전면적으로 오픈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좋아요

    2007년 10월 1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