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베이징올림픽이 일년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로 베이징 올림픽이 1년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처음 중국에 왔을 때만 해도 1000여일 정도 남았던 것 같은데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갑니다.

2004년 8월 30일에 중국으로 왔으니 중국생활이 8월 말이면 만3년을 채우게 되는군요. 그동안 딱 한번 10여 일정도 한국 갔다 온것을 제외하면 온전히 중국에서만 생활했습니다.

아직도 많이 미흡하기는 하지만 중국에서 먹고살고, 강의 알아듣는 만큼 중국어도 할 줄 알고 이젠 제법 중국에 많이 적응한 것 같습니다. 지난해 후배가 북경에 온다고 해서 공항에 마중 나갔더니 “형님 이젠 중국 사람 다된 것 같습니다.”라는 말을 해서 좀 섭섭하기도 했습니다.

내년 올림픽 개막은 2008년 8월 8일 밤 8시 8분 8초에 시작한다고 들었습니다. 중국사람들이 숫자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8을 무척 좋아해서 개막시간이 저렇게 정해졌습니다.

아직도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공기오염,교통,질서의식등-가 남아있지만 중국은 이런 문제들을 슬기롭게(강압적으로) 해결하고 올림픽을 잘 치러낼겁니다. 오늘 얼핏 중국관련 글을 보다 보니 상해 엑스포도 1000일 정도 남았다고 하더군요. 엑스포 구경하러 상해를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Advertisements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1000일이 어제 그저게 였던가 할겁니다^^
    저도 까먹었군요 –;;

    하지만 지금 현재의 시민의식으로 욕이나 먹지 않을까_- 생각해봅니다.

    좋아요

    2007년 8월 8일
    • 한국도 솔직히 88올림픽전까지 문제 많았지요. 데모할까봐 86아시안게임때도 그렇고, 88때도 거의 대학문은 잠그놓고 했었지요. 그래서 소문에는 내년 여름방학을 6월부터 당겨서 한다고 하던데 제발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나 다니게요.

      내년 올림픽을 앞두고 요즘은 비자문제도 아주까다롭게 심사한다고 그러더군요. 그래도 있을 사람은 다있고 그러는데 말이죠.

      좋아요

      2007년 8월 8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