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북경에서 가볼만한 곳 (6) :: 중의약박물관

중의약박물관은 허핑리에 있는 중의약대학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의학 전공자나 동양의학 특히 중국의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둘러볼만 합니다. 게다가 입장료도 없습니다.

박물관은 크게 두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3층(기억이 가물합니다만)에는 중약부(中藥部)가 4층에는 역사부(歷史部)가 있습니다.

위사진은 역사부 전시관의 모습과 전시품들입니다. 선사시대 부터 최근에 까지 중국의학사에 관련된 자료들이 풍부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각종 서지류등과 약보관함, 약탕기등 각종 진기한 유물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중약부에서는 중약시간에 배우는 각종 약재가 전부 실물로 전시돼 있습니다. 8,000여개의 중약표본을 볼수 있습니다. 말로만 듣던 해구신도 볼 수가 있고, 각종 동식물, 광물등 약용으로 사용되는 것들을 모두 관람 가능합니다.

그런데 우리학교 안에 있지만 이 박물관 관람의 단점은 매일 문을 열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개관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 금 : 오전 8:30 ~ 11:30    오후 1:30 ~ 4:30

일주일에 이틀밖에 문을 열지 않습니다. 기회가 닿으면 한번 구경하러 오세요.

중의대내에서는 서문으로 들어오시면 왼쪽으로 국제학원을 끼고 계속 직진하다 보이는 흰색건물입니다.

Advertisements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나 윤희. 미안 연락 못해서.
    문자는 받았는데, 농부로 살려고 마음먹었더니 컴퓨터가 싫어지네…… ㅎㅎ
    넌 잘 지내는 것 같구나. 옆지기도 건강하지?
    난 반은 제주사람이 된 것 같다. 하하
    연락처가 바뀌었나……
    전화번호 좀 알려줘. 알아보고 싶은게 있어.

    좋아요

    2007년 9월 14일
    • 친구 오랜만이네… 니 손전화로 내 연락처 보냈다. 전화기다리마…

      좋아요

      2007년 9월 14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