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사이드카를 사 볼까 궁리중입니다

말타면 경마잡히고 싶은게 인지상정인 모양입니다. 운전면허를 따고보니 차를 갖고 싶네요. 그런데 아직은 차를 살 형편이 안되기 때문에 사이드카를 살까 궁리중입니다.

몇일전에 사이드카를 산 학생으로 부터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토바이는 그저 준다고 해도 별로 몰아볼 생각이 없지만 사이드카는 안전하기도 하고 중국에서는 차량으로 분류되어 차와 똑같은 대접을 받는다고 하니 귀가 솔깃합니다.

현재 외국인이 북경에서 오토바이를 합법적으로 운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외국인한테 오토바이를 몰 수 있는 면허증을 내주질 않으니까요. 그렇지만 사이드카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한국돈 100만원 정도면 중고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구미가 당깁니다.

중국에서 주로 운행되는 모델은 아주 옛날의 BMW 모델을 카피해서 만든 長江 750 이라는 모델입니다. 모양은 아래과 같이 생겼습니다.

배기량은 750cc 출력은 대략 24마력 정도 되나 봅니다. 최대시속은 70km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학교까지 길이 막히지 않으면 15~20분이면 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택시를 타고다니면 하루에 60위안, 일주일에 300위안 한달이면 1,200위안정도인데 일년정도 타면 본전을 뽑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겨울에는 좀 그렇지만 여름방학에는 이 사이드카를 이용해서 중국 각지를 돌아다닐수 있어서 더 좋을것 같구요.

Advertisements
5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humint@hanmail.net #

    좋군…흠흠…
    참 내 메일은 humint@hanmail.net 이다.
    건강을 위해서 걸어다니는 것이 훨씬 이익이지만, 급할 때에는 도움이 되겠네…

    좋아요

    2007년 9월 25일
  2. 남자라면 자전거 인겁니다!

    전 Joker를 구입했다가 도둑맞은 기억이 있어요 ;ㅁ;

    좋아요

    2007년 10월 9일
    • 학교까지 대략 10키로 정도라서요~~ 맨날 자전거 타고 다니면 공부할 힘이 없을것 같아요.

      좋아요

      2007년 10월 10일
  3. 펄스톤 #

    이거 아주 멋있네요
    독일군들이 사용하던거 같네요
    디자인이 멋있네요

    전 요즘 독일군의 복장에 관심이 많아요
    그 유명한 휴거보스 디자인요
    올디스 밧 굳 이스 라서 그런가봅니다

    좋아요

    2009년 11월 19일
    • 맞습니다. 독일모델을 참고로 해서 중국에서 만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좋아요

      2009년 11월 19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