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지하철 요금이 2위안으로 1위안 내립니다

이번 일요일(7일) 오후 2시에 북경 지하철 5호선이 개통식을 갖고 시운영[이전부터 승객을 태우지 않는 시운전은 계속 해왔고, 국경절 연휴 마지막 날인 7일에 개통식을 갖고 승객을 태우고 다니는 시운영을 개시한다는 뜻입니다. ]을 시작합니다.

이번 개통과 함께 지하철 요금도 2위안으로 조정될듯 합니다. 현재는 1,2호선(표한장으로 한꺼번에 이용가능)을 이용하려면 3위안, 13호선을 이용하려면 3위안 들었는데 5호선 개통과 함께 5호선의 표가격이 거리에 관계없이 2위안으로 책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신경보 인용]

아래는 신경보에 나온 각 역의 열차 시각표입니다. 제가 중국에 처음 왔을대만 해도 대개 첫차는 아침 6시에, 막차는 9시30분경에 최종역을 출발했는데 지금은 시간이 아침 저녁으로 많이 늘어났습니다. 제가사는 곳이 베이위엔이어서 베이위엔루베이역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 이곳을 통해 학교[ref]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5호선역은 허핑리시차오역일것 같습니다.[/ref]를 간다면 대략 지하철 승차시간만 10분정도 걸리네요. 현재 타고 다니는 13호선보다는 약간 시간이 절약되지만 학교까지 걷는 시간을 고려하면 현재 13호선을 이용하는것과 거의 비슷한 시간이 소요될 듯 합니다.

이번 5호선은 승객의 안전을 위해 스크린도어도 설치되어져 있고 현재로서는 가장 최근에 개통되는 지하철이라서 새로운 설비가 많이 선보인다고 합니다. 아직 타보질 않아서 1,2,13호선과는 비교를 못하겠지만 겉으로만 봐서도 에스컬레이트 시설이라던지 역사의 모습이 특이하고 이쁜곳이 많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