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북경에 있는 중국학교의 국제부를 맡아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학교공부만 하기도 벅찬데 북경유학정보센터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니깐 이런 기회도 생기네요. 베이징에서 북쪽으로 좀 떨어진 곳에 있는 중국학교의 국제부(말이 국제부지 사실상 한국유학생부)를 맡기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베이징을 비롯해서 중국 각지에는 이런 학교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학교자체적으로 운영하는곳, 유학원에서 운영을 대행해 주는곳, 개인이 맡아서 운영하는곳들입니다. 여기에 저도 숟가락을 하나 올려 놓는 셈이지요.

이제까지 이런 학교의 문제점들을 많이 봐와서 문제점은 최소로 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을 강구할 작정입니다. 중국 교육문제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제일 잘 하지는 못하겠지만 제일 열심히 운영해 볼 계획입니다.

주변에 중국유학을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추천해 주셔도 나중에 욕듣지 않을것입니다.

Advertisements
5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윤석진 #

    축하드립니다. 역시 내공이 깊으시니 어디에 계셔도 외연이 확장되시는군요.

    좋아요

    2007년 10월 30일
    • 축하는 뭐…. 잘되어야 할텐데 걱정이 많구만. 중국에는 언제 또 안오남?

      좋아요

      2007년 10월 31일
  2. 박태미 #

    저는 올 11월 29일 BISS국제학교 시험을 앞둔 학부모입니다. 애들 아빠가 주재원 발령나면서 준비도 없이 시험을 치게 되었는데요.. 국내 성적은 그다지 중요치 않고 오로지 영어성적만으로 뽑는다는 얘길 듣고 적이 당황했습니다. 시험이 낼모레 코앞인데 어떻게해야 할지… 가슴이 많이 답답하고 잠을 못 이루겠습니다. 저희가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비스가 안 될 경우 어떤 방법을 강구해야 하는지 등등 몹시 불안하고 방향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선생님이 맡으신 중국학교 국제부는 어떤 자격을 갖춰야 하는지 참고로 얻은 집은 왕징이라고 하는데 스쿨버스는 운행되는지도 궁금하고 그렇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두서없는 글 남겼는데요, 답변 기다릴게요. 수고하세요. 참고로 제 멜은 ptm8911@yahoo.co.kr

    좋아요

    2007년 11월 27일
    • BISS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입학이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영어실력이 좀 미흡해도 이런 학생을 위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 BISS가 안되면 다시 연락주시면 같이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좋아요

      2007년 11월 27일
  3. 박태미 #

    답변 감사합니다. 맘이 한결 가볍습니다. 초4, 초2라서 영어는 집에서 동화책 읽어주고, 자막없는 비디오보고 초3부터하는 영어수업이 다라서… 종종 들르겠습니다.

    좋아요

    2007년 11월 27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