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중국은행에 계좌 만드는 법

중국에 살면서 은행계좌를 만들어 놓으면 여러모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전기카드나 전화료등 공공요금도 은행카드로 ATM기계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창구를 이용하기 위해 오랜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또 중국에서 발급받는 카드는 기본적으로 Union Pay(銀聯)라는 직불카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슈퍼나 백화점등을 비롯해서 직불카드(신용카드)사용이 가능한 곳은 어디던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한국사람이 중국은행에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권과 카드만드는 수수료(좀 오래돼서 얼마인지 잘 기억이 나질 않는군요)를 가지고 은행에 가셔서 만들면 됩니다. 중국말로 새로운 계좌를 만들고 싶다고 말하면 신청서를 줍니다. 이 신청서를 채워넣으면 계좌를 만들어 줍니다. 통장과 카드 둘다 만들어 주는곳도 있다고 하던데 요즘은 카드나 통장 둘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만들라고 합니다. 이때 카드를 선택하시는게 나중에 편리합니다.

왕징에 거주하시면 교통은행, 공상은행 카드 둘다 만들어 놓으면 편리할듯 합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