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우유값이 25%나 올랐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한번 우유를 많이 마신다고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2007/02/14 – [北京故事] – 요즘 들어 우유가 너무 맛있습니다

불과 몇개월전에 1.6위안하던 우유값이 현재는 싼곳이 2위안 비싼곳은 2.2위안으로 까지 수직상승했습니다.

뭐 저야 한국 우유값에 비하면 그리 비싼편이 아니라서 올라도 그냥 먹습니다만 우유를 비롯해서 요즘 올림픽을 앞두고 중국의 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한국사람이 많이 거주하는 왕징의 경우는 아파트 임대료도 요즘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제가 사는 곳도 집값이 일년만에 배로 올랐습니다.

이게 중국만의 일로 끝나면 다행인데… 중국의 영향력을 받는 다른 전체나라가 걱정입니다.

Advertisements
1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저는 우유를 잘 마시지 않으니 크게 다가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집값을 거론한 부분은 절실히 동감이 되더군요. 이거이거…물가가 아무래도 불안했었는데,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정부의 강력한 통제 아래서 이 정도면 까딱하면 큰일나겠는데요. 끙…

    안 그래도 예전에 비해서 고기값이 올랐다고 말들이 많던데, 역시 생활과 밀접한 우유값까지…

    좋아요

    2008년 1월 22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