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중국의 핸드폰 이용자수는?

현재 중국에서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오늘 신문을 보니 1월 이동통신사들의 영업실적을 전하면서 총 가입자수를 알려주는데 놀라지 마시라 자그마치 5억4천만명이다.

중국에는 이동통신회사가 2개 즉 중국이동통신과 중국연합통신(연통)이 있다. 1월말 현재 중국이동통신의 가입자수는 3억7천6백만명, 연통의 가입자수는 1억6천4백만명이다.

한국은 CDMA 방식만을 사용하지만 중국은 GSM방식과 CDMA방식 두가지가 사용된다. 중국이통은 GSM방식만을 연통은 CDMA와 GSM방식 둘다를 서비스 하고 있다.

1월에 중국이통의 가입자 순증가수가 7백만으로 월간 순증가로는 최고의 기록을 갱신했다고 한다. 연통은 1월에 순가입자수가 1백36만2천이 늘어났다고 한다. 그중 GSM방식이 112만5천, CDMA방식이 30만3천 늘었다고 한다.

점유율은 중국이통이 83.14% , 연통의 GSM 13.28% 연통의 CDMA가 3.58%이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