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북경 버스 정류장의 노선안내표시

북경의 버스 정류장에는 노선버스 안내표시가 아래와 같이 잘 되어져 있습니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하는지명만 알고 있으면 버스 이용에 그리 큰 문제는 없습니다.

서울의 버스는 앞으로 타서 뒤로 내리는게 철칙이지만, 북경의 경우도 원칙은 앞,뒤에 문이 있는 버스는 앞으로 타고 뒤로 내려야 하지만 대충 앞,뒤 어디로나 편한대로 타면서 교통카드도 앞,뒤 어디나 탈때 찍고 내릴때 찍으면 됩니다. 긴버스(굴절버스라고 해야하나요) 이런 버스는 문이 세곳 있습니다. 가운데 문으로 타고, 앞, 뒷문이 내리는 곳입니다. 이런차들은 비교적 이런 원칙이 잘 지켜지더군요.

집앞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려고 기다리다 안내문을 한장 찍었습니다. 버스번호가 9로 시작하는 버스는 시내외를 다니는 버스입니다. 제일 아래에 빨강색 화살표가 버스의 진행방향입니다. 진행방향위에 버스요금이 1위안이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이 버스는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 버스입니다.

이 버스는 平西王府에서 东直门까지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오른쪽에 시대장원이라고 버스정류장 이름이 적혀져 있네요. 왼쪽에 노선버스 번호인 966이 표기돼 있고 그아래에 첫차 오전 5시 막차 7시 30분이라고 기재돼 있습니다. 요즘은 그나마 대중교통수단인 버스나 지하철운행시간이 좀 늘어났습니다.

아래는 버스정류장에서 바라본 제가 사는 동네입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