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백약치약

오늘은 치약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중국에는 콜게이트와  P&G등의 다국적 기업에서 제조해서 파는 치약도 있고, 중국 자체내의 기업에서 파는 치약도 있습니다.

우리학교 다니시는 분이 저에게 운남백약치약(云南白药牙膏)을 소개해 주셔서 오늘 마트에 가서 사왔습니다.

그분 말씀으로는 임플란트를 할까 고민했었는데 이 치약을 사용한뒤로는 완전히 다 나았다고 합니다.

치약에 약(藥)이라는 한자가 들어가서 그런지 이 치약의 효능은 잇몸출혈, 잇몸이붓고아플때, 입속에 궤양이 생겼을때, 잇몸이 위축될때, 치주염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입냄새도 없애준다고합니다.

중국에 살면서 치아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치과에 가기전에 이 치약을 사용해 보십시오. 저도 사용해 본뒤 사용소감은 나중에 이글에 댓글로 올리겠습니다.

치약 종류는 3가지 정도 있는데 저는 치아미백기능이 있는 가장 비싼것을 사왔습니다.  29위안입니다.



“운남백약치약”에 대한 30 댓글

  1. 저도 이가 좀 시렸는데 이 치약을 사용한뒤로 그런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중성약 3대 기밀의 하나라고 광고하는게 뻥이라는 생각은 안드는군요.

    좋아요

  2. 이거 증말 좋아요. 전 백약 좋은것만 알고는 혼자 사서 사용해 봤는데…역쉬! 더군요^^

    좋아요

    1. 그렇죠… 가격이 좀 비싼게 흠이지 입안의 웬만한 문제는 이 치약으로 해결될듯 합니다.

      좋아요

    2. 운남백약회사 중국에선 존경받는 회사랍니다.
      100년이 넘은 회사니 좋은 품질로 생산한다고 믿구요. 저도 이 치약사서 쓰고 있는데. 너무좋아서 좀 비싸지만 우리집에도 보냈는데 너무 좋다고 아껴쓴다고 하데요. 잇몸질환으로 고생하시고치료비 부담 돼시는 분들은 꼭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치약이라기 보다는”짱”이라고 …

      좋아요

  3. 어디서 구매를 하면 됩니까???꼭 아르켜 주세요!!!

    좋아요

    1. 제가 알기로는 한국에서는 수입이 안되어서 구할 방법이 없을것 같습니다. 중국에서는 마트나 약국에서 구할수 있습니다.

      꼭 필요하시면 제가 북경에서 구해서 한국으로 보내드릴수 있습니다만 운송비가 아마 많이 나올것 같습니다.

      좋아요

  4. 내용 잘 봤습니다.
    저도 잇몸질환때문에 요즘 많이 고민되는 데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은 대전인데요 그쪽에서 한 5개정도 사서 택배나 소포로 부치면 얼마정도면 받을수 있을까요?
    지금 거의 모든이가 흔들리네요 ㅠㅠ ?

    좋아요

    1. 6~7만원정도 소요되지 않을까합니다.

      좋아요

    2. 잇몸으로 고생중이시군요. 아바타
      잇몸으로 고생중이시군요.

      아침 점심 저녁 조그만 pt병에 소금 진하게 타서
      입안 가글 식전후로 하세요.
      번거로워서 그렇지 딱 3일이면 효과 보십니다.
      소금중의 성분 추출로 소금보다 좀 모자란 약품으로는
      일동제약 파로베 라는 약이 있는데 이건 아마 의사처방전 있어야 구입 가능할거에요.
      이것도 번거롭게 하루 식후 3회 복용하는 약이라
      차라리 식전후로 하는 소금이 더 효과적이실듯 하네요.

      좋아요

  5. 이거 보고 잘 생각해서 쓰세요
    http://blog.daum.net/sanmandi/10828397

    좋아요

    1. 운남 백약치약은 가격이 고가라 링크해 주신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운남백약치약은 성분을 공개하지 않아 미국 이런데 수출도 않할겁니다.

      운남백약치약은 우리나라로 치면 고가의 치료제 치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중국치약은 4~10위안정도인데 운남백약치약은 이런치약의 3~6배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이 치약이 수입된다면 좋을텐데요.

      좋아요

  6. 감사합니다. 아바타
    감사합니다.

    써 보니 어떠시던가요? 저희 아버지가 풍치가 있으셔서 효과가 괜찮다면 사다드리고 싶습니다.

    좋아요

    1. 제 사용소감은 첫번째 댓글로 올려져 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부모님도 만족하실겁니다.

      좋아요

  7. 제가 사는곳이 구로디지탈 단지역인데 아바타
    제가 사는곳이 구로디지탈 단지역인데

    중국 상품들 파는 상점들이 종종 보이더군요.
    그런곳에서 구입 대행 내지 판매 하는 제품이 있는지 문의해 보세요.

    좋아요

  8. 운남백약치약은 정말 명품중 명품이 맞습니다. 어느분은 1box테 500원이라 했는데. 그건 틀린 얘기얘요/중국에서도 치약중에 제일 비싸던데. 150g이 한국돈으로 지금 환율로 약 10.000원정도 감니다. 한국에선 구하가 어렵고 구로동에서 구항다 하더라도 가짜가 뻔 하니 홍콩.싱가폴 등에서 구입 하셔도 됨니다. 잇몸 ㅈㅣㄹ환으로 고생 하시는 분들에겐”짱”입니다. 오래쓰면 인플란트도 모르고 생활할 수있으니까요
    100년된 국가 비밀 이라고 하니…확실히 명품이 맟아요

    좋아요

    1. 그렇습니다. 저도 정말 좋은 치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9. 뭐니 뭐니해도 치약은 “운남백약치약”이더군요. 잇몸이붓고 술 며칠마시면.잇몸 안족에 염증이생겨 정말 고통스러 웠는데. 그뿐인가요 입술도 부릇터 외출도 삼가 했는데 “운남백치약”쓰고부턴 이런 저런 병이 몸땅 사라지고 치과도 갈일이 안생겨 돈도 아끼고..중국제는 좀 언짢게 생각하고 있지만 이 치약만은 어느 국가에가서도 아직은 구하기 어려울듯 하더군요. 치약에 이런 성분이 함유 됐대요 三七草란 약초의 성분에서 추출한 성분이 예로부터 염증에 효능이 탁월해 전쟁터에 나갈땐 의무적으로 삼칠초약을 휴대하게 했다는군요.지금도 국가가 비법을 관리하고 있다는데 관리 대상이 국가기빌 1호라니…별별것 다 써도 효과 없으신분들은 이런치약 구해서 써보세요. 너무 좋아요

    좋아요

    1. 아니 오늘 무슨 운남백약치약의 날인가요. 한꺼번에 여러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시네요. 중국제에 대해 선입관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막상 중국에 거주하거나 중국에 와서보면 한국에서 생각하시는 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중국에도 쓸만한 것들이 생각보다 많답니다. 한국에는 한국의 수입업자들이 이익에만 눈이 멀어서 후진것들만 수입하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좋아요

  10. 정말 좋은 치약 환갑이 지나도록 마음고생 많이 했는데. 뒤늣게 소개받고 써 봤더니 너무 너무 좋아서 비싼 편이지만.우리 가족은 아이들까지 이 치약쓰고 난다음 치약는 모르고 지낸답니다.다른국가에선 소문이 대단 하다는데 왜 우리나라에선 수입이 안돼고 있는지요/ 싱가폴.홍콩등 에선 판매량이 엄청나다던데,치아로 고생 하시는분!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중국에서150g에 약9천원 간답니다.

    좋아요

    1. 중국에서는 대략 5~6천원(한화기준)정도면 살수 있습니다. 한국에도 조만간 수입되지 않을까 합니다.

      좋아요

  11. 이치약 본명은 云南白約(운남백약치약)yunan Baiyao Toothpaste입니다.
    100년이 넘는 회사이구요.중국에치약중엔 제일 비싼 치약 입니다.
    효과는 금액 이상임. 넘넘 좋아요

    좋아요

    1. 모든 사람에게 좋지는 않겠지만 치아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중 좋은 효과를 보신 분들이 많더군요. 저도 베이징에 오시는 한국분들에게 이 치약을 꼭 사가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좋아요

  12. 저도 이곳에서 보구 울딸에게 추천한바..이 운남백치약을 사서 쓴다고 합니다.

    좋아요

    1. 이 치약 상당히 괜찮습니다. 저도 주변에 아는 분들에게 이 치약을 사용해 보시라고 권합니다.

      치아에 문제가 있는분들은 일반 치약처럼 바로 뱉지 마시고 입속에 2~3분 정도 머금었다 뱉으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좋아요

  13. 운남백약치약을 추천 합니다.
    이런치약 이라면. 전국민에게 보급하여 구강건강에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 돼네요
    2~3분 물고 있으면 더욱 효과빠름/ 넘넘 좋아요이런 치약은 명품중 명품….

    좋아요

  14. 제가 오래전에 운남백약치약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운남백약치약 https://jungyong.com/2460908   이글을 보시고 몇몇분이 저에게 구매를 부탁해서 몇 번 보내드린적이 있습니다. 요몇일 사이에 운남백약치약에 대해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운남백약치약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사서 보내드릴까 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비밀댓글이나 이메일(i@jungyong.com)로 신..

    좋아요

  15. 저번에 띠탄공원 도서전시회 소식을 이 블로그에서 알고 아주 잘 다녀왔습니다. 북경에서 생활하며 laotzu님의 블로그에서 많은 소식과 도움을 받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최근에는 또 이렇게 운남백약치약에 대해서 알게 되는군요.
    오늘 저도 마트가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필 받아서 거의 3달 만에 제 블로그에도 이 치약에 대해 글을 남겼네요.
    http://blog.naver.com/vonsss

    요즘 생활 무대가 북경인지라
    아주 가끔이라도 제 블로그에 중국에 대한 보잘 것 없는 글 들을 남기곤 합니다.
    laotzu님의 블로그를 보며 많이 도움을 받고 참고하게 됩니다.

    날씨 추워지는데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

    좋아요

    1. 제가 주절거려 놓은 이야기들이 도움이 되었다니 고맙습니다.

      알려주신 블로그는 rss 구독으로 읽어보겠습니다. 다음번(언제가 될지 기약은 없지만…) 북경블로그 모임때 뵙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16.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중국의 음식, 군것질 거리, 생활, 놀이, 물건, 그 외대부분의 것들에
    이것 저것 가리지 않고 만족하면서 살고 있다.

    다만 치약의 경우 항상 국내 것을 써왔는데
    올해 상반기 중국 치약이 문제가 되었던 일도 있었고
    뭐 하나 정도 사면 오래 오래 사용하니 그러했나 보다.

    그런데 오늘 마트에 가서 중국

    좋아요

  17. […] 오래전에 운남백약치약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운남백약치약 by laotzu | 2008/03/27 […]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