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부속병원(국의당)으로 오십시오

중국에서 제일 좋은 중의관련 대학은 바로 제가 다니는 북경중의약대학입니다. 학교안에는 부속병원인 국의당(国医堂)이 있습니다.

우리학교 학생들은 조금만 아프거나 몸에 문제가 있으면 바로 국의당에 가서 진료를 받고 약을 지어서 먹습니다. 비용은 감기정도라면 진찰하고 일주일치 약짓는데 중국돈으로 100위안 정도면 됩니다. 노중의(老中医)라고 하는 명성이 있는 분들에게 진료를 받으시려면 비용은 몇백위안 수준으로 뛰기도 합니다.

병원 위치도 한국분들이 많이 살고 계시는 왕징에서 그리 멀지도 않습니다. 택시타시면 20위안이내의 비용이 나옵니다.

한국교포분들이 중국말이 서툴거나 중국병원문화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비싼 한국계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분들을 위해 중의약을 전공하는 저를 포함해서 우리학교 학생들이 국의당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분들에게 도우미 역할을 해드리겠습니다. 단 공부하는 시간을 쪼개서 도와드리기 때문에 시간당 비용은 받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이 글에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메일(오른쪽 연락처 참조)을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각종 질병으로 고민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중의대 부속병원은 국의당 말고 동직문의원등 여러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학교 학생들이 실습나가 있는 병원도 많기 때문에 국의당에서 도우미 제도를 운영해 보고 이게 큰 도움이 된다면 다른 병원으로의 확대도 고려해 보겠습니다.



“우리학교 부속병원(국의당)으로 오십시오”에 대한 2 댓글

  1. 네 저 여기 알아요. 학교 안에 국의당이 있어서 학생들이 좋겠네요.^^

    좋아요

    1. 아프지 않고 건강한게 제일 좋지요…^-^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