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중국에 강도7.8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오늘 오후 3시경에 베이징에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쇼파에 누워서 TV를 보는데 샹들리에가 휘청하고 흔들려서 이게 무슨일인가 했는데 그게 지진의 여파였던 모양입니다.

방금 동네에 마실나갔더니 할머니가 저에게 무슨 느낌없었느냐고 물어보면서, 탕샨의 지진이 강도 7.2이었는데 이번 지진은 7.8이라고 아주 근심어린 표정을 지었습니다.

아직 보도를 보지못해 정확한 강도와 진원지는 어딘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아파트에 안살고 이사오길 잘한것 같습니다.

[추가]
진원지는 사천성이고 강도는 7.8이었다고 하네요. 베이징 통저우에서도 3.8 지진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더 자세한 소식은 다음의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news.xinhuanet.com/newscenter/2008-05/12/content_8151482.htm

Advertisements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SoandSo #

    중국에서는 어떻게 표기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지진의 강도는 규모나 진도로서 표기를 합니다. 따라서 ‘지진강도 7.2’라는 표현은 옳지 않으며 ‘지진강도가 규모 7.2’라고 표기를 해야 합니다. 제가 하는 일이 이쪽하고 조금 연관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

    좋아요

    2008년 5월 12일
    •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중국에서는 급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군요. 7.8급 이렇게 표현하는군요. 앞으로는 표현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좋아요

      2008년 5월 12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