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진단이 잘못되면 멀쩡한 환자도 골로간다

환자의 병을 고치기 위한 제일차적인 과정은 진단이다. 진단만 제대로 되면 그에따른 처방은 엄청나게 많다. 만병이 있다면 그를 치료하기 위한 위한 만약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진단이 잘못되면 잘못된 약이 투여되고 이에따라 환자의 상태는 호전되는게 아니라 악화된다.

촛불시위도 마찬가지다. 이런 촛불시위가 왜 일어났는지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정권담당자들에 의해 내려지지 않으니 이에따른 처방도 제대로 나올리가 없는 것이다. 촛불시위가 계속 이렇게 오랜 생명력을 갖고 오는것에 대해 나는 촛불시위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경외감과 존경심을 보낸다. 한편 고비고비 마다 잘못된 진단으로 촛불시위에 기름을 부어대는 정권담당자들의 노고에도 치하를 보낸다.

의학을 공부하면서 잘못된 진단이 어떻게 환자를 죽이는지 촛불시위를 통해 배우고 있다.

현상만 보지말고 그 배후에 감춰진 원인을 찾기위해 조금만 노력하면 모든 국민이 편하게 살 수 있을텐데… 왜 중국의 대문호 노신이 의학을 공부하다가 의학 공부를 때려치우고 중국인민의 의식을 깨어나게 하기 위해 문학에 투신했는지를 알 수 있을것 같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