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내일 베이징 지하철 3개노선이 개통됩니다

주말인 내일부터 베이징에 새로 건설된 3개 지하철 노선이 개통되어 정식운영에 들어갑니다.

이번에 개통되는 노선은 10호선, 올림픽지선, 공항선등 모두 3개입니다.

올림픽을 위해 건설된 올림픽지선은 올림픽기간중에는 입장권을 소지하거나 올림픽관련자들에 한해 무료로 개방된다고 합니다. 일반인에게는 장애인올림픽이 끝난뒤에야 개방된다고 합니다.

10호선은 서쪽에서 가로질러 동쪽으로 온뒤 다시 남쪽으로 꺽어지는 노선입니다.

공항선은 동직문에서 공항까지 20분정도 걸립니다. 공항에서 동직문까지의 요금은 아직 미정인데 25위안과 30위안 두가지 방안중에서 25위안으로 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항에서 왕징까지 오는 교통수단중 가장 편한것이 공항버스이고 그다음이 이 공항전철이 될듯합니다. 공항에서 동직문까지 온뒤 동직문에서 지하철 13호선으로 환승해서 왕징서역에 내리면 됩니다. 그런데 왕징서역이 왕징신청에서 좀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왕징신청을 바로 관통하는 공항버스 노선이 훨씬 더 편리할듯 합니다. 비용면에서도 공항버스는 16위안이라 공항전철보다 쌉니다.

위의 지하철노선도중 하늘색표시인 4호선을 제외하고는 모두 개통이 되었습니다. 북경을 지하철로 다니기가 한결 수월해 졌습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