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하드교체 및 중문 비스타로 귀환

오늘(아니 한국시간으로는 어제) HP기사가 와서 하드디스크를 교체해 주고 갔습니다. 원래 달려있던 하드디스크는 씨게이트 제품이었는데 교체한 하드는 히다찌의 Deskstar 제품으로 바뀌었습니다.교체용으로는 씨게이트, 삼성, 히다찌 3개중에서 무작위로 사용한다고 기사가 그러네요. 그래도 삼성껄 안갖고 와서 다행입니다.

하드를 교체하면서 다시 중문 윈도우비스타를 깔아줘서 그걸 사용중입니다. 다른 하드에는 윈도우XP 깔아놓은것을 그대로 둬서 유사시 필요할 때 사용할 예정입니다. 컴퓨터 시작할때 부팅 하드를 바꿔주면 비스타, 윈도우 XP 둘다 사용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비스타만 주로 사용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드를 새로 포맷하거나 운영체제를 바꾸게 되면 백업해 둔 자료를 옮기는데 시간이 서너시간은 족히 걸리는것 같습니다.

시간 허비하지 않게 이번에 바꾼 하드디스크는 향후 일년정도는 원활하게 잘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운영체제 설치하는것은 별 문제가 아닌데 자료 백업하기가 너무 귀찮네요. 앞으로 PMD[HP의 이동하드디스크 입니다. 포켓 미디어 드라이브라고 합니다.]를 구입해서 자료를 분류별로 나눠서 담아둘 생각입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