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일부터 베이징시내 전택시에서 교통카드 결제가능

by laotzu | 2006/08/30 17:54

북경에서도 지난 5월 20일부터 교통카드가 본격도입되었습니다. 저도 이제는 지하철을 주로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어제 등교길에 교통카드를

북경시 교통카드인 이카통을 사용해서 다음달 부터 베이징 시내에서 운행되는 모든 택시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일부 택시에만 설치돼 있었습니다. 저도 몇번 이카통으로 결제를 하려고 했지만 택시기사가 노골적으로 싫다고 현금으로 달라고 해서 한번도 이카통으로 결제해 본 적은 없습니다.

앞으로는 기사가 이카통 결제를 거부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카통 카드로 결제하면[ref]중국어로는 카드를 긁는것을 刷(슈아)라고 합니다.[/ref] 이 금액이 기사에게 3일이내(근무일 기준)에 기사개인구좌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북경시내에 있는 중국석유 500여개의 주유소에서 바로 찾을수도 있고, 기사는 자신의 이카통 카드로 주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북경여행할때는 홍콩의 옥토카드처럼 이카통(一卡通) 카드가 필수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