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천진 – 베이징 고속철도 개통

8월 1일에 베이징 – 천진간 고속철도가 개통됩니다.

표가격은 1등석이 69위안, 2등석이 58위안입니다. 이 표가격은 1년동안 시행한뒤 만1년뒤 다시 정해집니다.

현재 베이징-천진간의 열차(동차)가격은 일등석이 51위안, 2등석이 43위안인것에 비하면 고속철도의 표가격은 약 삼분의일정도 기존열차가격에 비해 비싸졌습니다.

운행시간은 아침 6시 첫차가 출발하며 매 1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여름에는 자정전까지 운행하고, 겨울에는 밤 11시 이전까지 운행할 계획입니다.

고속철도는 시속 300km로 베이징 – 천진 간을 대략 30분에 주파한다고 합니다.

– 총길이 : 120km
– 운행경로 : 북경남역 이주앙 용러 우칭 천진
– 착공시기 : 2005년 7월 4일
– 개통시기 : 2008년 8월 1일
– 운행시간 : 북경남역 – 천진 (30분)
– 평균시속 : 300km 최고시속 350km
– 운행간격 : 10분, 승객이 한산한한 시간에는 15분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행.

베이징 – 천진간 고속철도 개통에 맞춰 베이징남역이 새로운 모습으로 전면 개방됩니다. 이 베이징남역은 이후에 베이징 – 상해간의 고속철도 기점역이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s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장미빛인생 #

    저는 4~5개월 북경에서 업무상으로 장기 파견 나갔다가 어제 귀국했습니다. 북경-텐진간 고속철도 사진을 보니까 마음이 새롭내요. 휴일 날이면 고속철도를 이용해서 천진에 놀러 가곤 했었는데….저는 금번 새롭게 개통한 고속철도는 미쳐 타보지 못했고 북경역에서 출발하는 D~ 만 타봤거든요..그래도 속도가 200K 이상 나오곤 했었는데(소요시간 62분 정도)…. 힘들었던 북경 생활 이었는데….이 글 보니까..벌써 그리워 지내요… 참고로 천진은 과거에는 중국에서 3대 도시에 속할 만큼 잘 나갔었는데…지금은 북경, 상해, 청도, 항주, 등에 밀려 그냥 항구 도시와 공업 도시로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타지역과 비교해서 일본인들이 상대적으로 많으며, 백화점이 5~6개 정도 있으며 ,,,옛도시를 복원한듯한 곳이 있는데 기념품이나 해외 명품 짝퉁등을 손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북경에 있는 짝퉁시장이 지금 올림픽 때문에 철퇴를 맞고 있으니까…천진을 이용해 보심이 좋을 듯…참고로 가격 네고는 기본~~)

    좋아요

    2008년 8월 5일

트랙백 및 핑백

  1. 베이징남역 출발 고속철도 시각표 « 正中龍德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