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베이징 관광버스 2호선 체험기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관광버스 2호선을 탈려고 줄을 서 있습니다. 옛날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입니다. 여기는 올림픽 시설물을 둘러보는 관광버스 2호선이 출발하는 혜충리 정류장입니다. 이곳에서 이렇게 줄을 서서 기다리면 2층버스가 옵니다. 운이 좋으면 제일 앞에서서 2층 명당자리인 제일 앞자리에 앉아서 관람을 하게됩니다.

이곳이 야윈춘 근처에서 가장 큰 버스 종점일듯 싶습니다. 혜충리버스정거장입니다.

기다리다 보니 드디어 2층버스가 도착했습니다. 사람들이 2층을 선호하기 때문에 2층이 차면 더이상 타지 않습니다. 이때 2층이 필요없는 분들은 1층쪽으로 승차가 가능합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황당한것이 모두 중국사람이고 거의 나혼자 한국사람인데 어떤 중국 아줌마가 와서 표는 어떻게 구입하느냐고 묻습니다. 버스카드로 긁으면 된다고 말해주긴 했지만 얼굴에 길도우미라고 쓰여 있는것도 아닌데 어떻게 나만 꼭 집어서 물어보는지…. 아 중국에 오래 살아서 이젠 중국사람처럼 보이나 봅니다.

드디어 제 차례가 점점 가까워져 옵니다. 앞에 사람이 많아서 앞자리에 앉기는 이미 글렀습니다.

그래도 2층 중간쯤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제일 먼저 가는곳이 올림픽 선수촌입니다. 입구에서 여기가 선수촌이라는 것만 보여주고 되돌아서 나옵니다.

프레스센터입니다.

국가체육관입니다.

수영장과 저멀리 메인스타디움이 보이는 군요.

역시 수영장과 메인스타디움입니다. 수영장을 좀 더 가까이에서 찍었습니다. 박태환 선수가 여기서 꼭 금을 따줬으면 합니다.

민족공원입니다.

여기는 내가 찍었지만 어딘지 생각이 잘 나지 않네요.

이걸로 3위안짜리 북경관광버스 2호선을 타고 올림픽 시설물 구경을 해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1호선 탄 이야기와 고속철도를 타고 천진을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