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학교선생님은 뒷전이고 학원선생님 선물만 챙기는 세태

얼마전에 한국에서 손님이 오셔서 모시고 짜가시장[秀水街.시우쉐이시장이라고 합니다. LG쌍둥이 건물 바로 맞은편에 있습니다. 지하철로는 1호선 용안리역에서 내리면 됩니다.]에 간 적이 있습니다.

이때 초등학교에 다니는 꼬마가 선생님 드려야 한다고 선물을 사야한다고 해서 기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선물주는 대상이 학교선생님이 아니고 학원선생님이어서 좀 씁쓸했습니다.

현재 한국의 학원과 학교의 위상을 그대로 보여주는것 같아서요.

한국 교육 이대로 둬도 괜찮을까요. 중국에 비춰보면 10년내에 한국교육수준은 중국에 뒤처지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Advertisements
3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정말 씁쓸하네요. 요즘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길래;;; (학원은 다녀본 적이 없어서 패스-)

    좋아요

    2008년 8월 18일
  2. qwer #

    저는 생각이 반대입니다. 물론 학교에도 좋은선생님들이 있겠죠 하지만 학원만큼은 아닐거라 생각이듭니다 학교선생님들은 항상 공부를 잘하는 아이를 더 신경써주고 더 좋아한다면 학원선생님들은 그 반대입니다 학업에 뒤쳐저있는 아이들을 더 신경써주시고 더 많이 보살펴줍니다 학원선생님이 돈을 받고 안받고를 떠나 사랑을 아이들한테 준다는것에, 게다가 학업에 뒤처져있는아이들에 사랑을 준다는것에 전 의의를 두겠습니다.

    좋아요

    2009년 7월 5일
    • 학원에도 물론 좋은 선생님이 있겠죠. 학교에도 좋은 분들도 있을거고 나쁜 분도 있을것이구요. 저는 공교육의 붕괴를 걱정하는 차원에서 포스팅 했습니다. 공교육만으로도 얼마던지 훌륭한 교육이 가능할텐데 사교육비를 들여서 교육을 받아야 하는 한국의 실정이 좀 안타까운 거지요. 그에 시달리는 학생들도 안쓰럽구요.

      좋아요

      2009년 7월 6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