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몽우, 광명, 이리 국가명패상표 박탈

이번에 아기들 분유에서 멜라민이 검출되어서  문제가 되었던 회사들중 멍니우(蒙牛), 꽝밍(光明), 이리(伊利)등 3개사에 대해 국가가 부여한 밍파이(名牌) 상표를 박탈했습니다.

이들 회사는 자사의 상품에 국가 밍파이 상표를 부착해서 판매하지 못합니다.

북경에서 손쉽게 구입 가능한 유제품 회사는 위의 3개사를 포함해서 싼위엔(三元)이 있는데 이번에 싼위엔만 빼고는 모두 멜라민이 검출되었습니다.

멜라민이 나오지 않은 싼위엔의 분유는 가격이 2~3배 올랐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s
4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방갑습니다. 저도 북경에 거주하고 있는데, 관심블로그 타다가 여기까지 들어왔네요. 우유땜에 정말 말이 많죠~ 좋은 글이라 퍼갑니다. 🙂 관블 찍어놓고,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좋아요

    2008년 9월 24일
    • 반갑습니다. 저도 Chris.L님 블로그 자주 보고 있습니다. 조만간 온라인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얼굴을 뵈면 좋겠습니다.

      좋아요

      2008년 9월 24일
  2. 밤슬맘 #

    아마 울딸도 저 회사거 사먹은듯 합니다.
    광명과 몽우란 얘길 들은거 같아요.
    아침에 우유랑 요플레 같은 그런거 먹다가
    다 버렷다 하네요.

    물도 어느 회사것이 좋은 건지?
    아직은..잘 몰라서요.
    중국사람들도 안먹는 물이 있다면서요?

    좋아요

    2008년 9월 24일
    • 몸이 건강하면 우리몸에 나쁜게 들어가도 다 외부로 배출시키니까 그리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것은 면역력과 저항력이 약한 아기들 분유에 들어가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물은 농부산천의 광천수가 좋습니다. 마개가 빨간색입니다. 생수도 두종료가 있는데 하나는 순정수라고 해서 수도물이나 지하수를 정수해서 파는게 있고(이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광천수라고 해서 좋은 수원을 발굴해서 만든것이 있습니다. 농부산천의 500ml짜리는 보통 백두산 근처의 청정지대 수원을 사용해서 물맛이 좋습니다.

      좋아요

      2008년 9월 24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