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9월 18일 이전 생산제품에 ‘멜라민검출안됨’ 스티커 부착

안전한 유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9월 18일 이전에 생산된 유제품에 “멜라민검출안됨”(未检出三聚氰胺)이라는 스티커를 부착한다고 합니다. 상점에서 이런 스티커가 부착된 유제품을 사서 드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런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은 제품은 제품진열대에 진열하지 못합니다.

이와 함께 9월 18일 이후에 생산된 제품에는 “QS”마크를 확인하면 됩니다. 물론 생산일자도 같이 확인해야지요.

중국국가질량총국에 따르면 9월14일 이후에 생산된 액체상태의 유제품에서는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24일 정오까지 북경지역에서 발견된 멜라민으로 인한 결석아동의 숫자는 모두 2021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한국도 이번 기회에 멜라민에 대한 조사를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s
3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멜라민 역시 위험물질이면서 몸에 독하고 그렇다는데 아직도 중국에선 멜라민 투성이내요 하아;;

    좋아요

    2008년 9월 29일
    • 그러게요. 저도 한 이년정도 멜마민이 들어간 우유를 정말 하루에 0.5~1리터정도 마셨는데… 찝찝하더군요. 그렇지만 아직도 몸에는 별 이상이 없으니 그걸로 위안을 삼아야지요.

      중국도 문제지만 한국 식품도 이번기회에 샅샅이 조사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는 사람이 그러는데 한국에서도 분유를 많이먹는 아기들이 요로결석에 걸린다고 하더군요. 이건 바로 한국분유에도 멜라민이 들어있다는 말과 같지 않습니까?

      중국은 걸리면 거의 골로 가지만 한국은 걸려도 멀쩡한 회사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좋아요

      2008년 9월 29일
  2. 오늘 왕징 화리엔 수퍼에 가니 아직도 문제가 되는 우유를 팔고 있더군요. 우리동네 우메이에서는 진작 다 매대에서 내리고 문제없는것들만 팔고 있는데요. 앞으로 화리엔 이용해야 할지 다시 한번 고민해 보아야겠습니다.

    좋아요

    2008년 9월 30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