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여권분실시 신고 및 재발급 절차

1. 호텔 등 합법 거주지 관할 파출소 등에서 ①숙박 증명을, 분실지역 관할 파출소에서 ②분실 증명서를 발급 받음.
    ※숙박증명을 받기 곤란한 경우에는 영사관 직원과 상담하기 바람.

2.    영사관에 신고 ( 아래 서류구비 ) ※ 1,2 절차는 병행 가능

–    여권발급 신청서 ( 분실 경위서,사유서 등 작성 )
–    여권용 사진 3매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상기 서류 접수 후, 영사관에서 발급하는 ③분실여권 말소 증명을 교부 받음
※    북경외 여타 지역의 경우, 공안국 외국인 출입경관리처에 먼저 신고 가능

3.    상기 서류 ①-③를 가지고 북경시 공안국 외국인 출입경관리처에 가서 신고함.
    北京市公安局外國人出入境管理處
– 北京市東城區安定門東大街2號
– Tel : 8402-0101

4.    공안국 출입경관리처의 ④”여권 분실 증명”을 발급받아 영사관에서 ⑤단수여권 또는 여권(장기 체류자의 경우) 발급받음.

5.    단수여권과 분실증명을 가지고 다시 공안국 출입경관리처에 가서 출국 비자를 받음.                                                                          (출처 : 주중한국대사관 홈페이지)

 여권을 분실하게 되면 위와 같이 그 처리 절차가 상당히 까다롭고 불편합니다. 게다가 어떤 형태로 잃어버렸던 간에 영사관이나 중국의 공안에서는 여권을 판매했다는 의심을 일단 하기 때문에 기분도 드럽습니다. 여권을 잘 보관하고 잃어버지 않는게 최상책입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