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오늘 전자여권 신청을 했습니다

오늘 베이징에 있는 한국영사관에 가서 전자여권 신청을 하고 왔습니다.

여권기한이 내년초에 만료되기 때문에 중국에서 여권신청을 하고 받는데 시간이 2~3주 정도 걸리고, 또 비자도 바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올해가 가기전에 처리해 버릴려고 서둘러 신청을 한것입니다.

내년 1월이면 시험준비도 해야되고 또 1월중순이면 방학을 하기 때문에 학교에 비자신청하기도 번거롭거던요.

영사관이 싼리툰에 있기 때문에 여권신청을 하고 나서는 천천히 싼리툰 거리를 휘젖고 돌아다녔습니다.

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어디에 붙어있는지 잘 몰라서 못가보았던 애플센터도 가보았고, 세계에서 제일 큰 매장이라는 아디다스 매장도 구경하고 왔습니다.

여권을 신청해서 다시 여권을 받기까지는 한국에 갈수가 없다고 하네요. 한국 빼고는 다른 나라는 괜찮다고 하네요. 뭐 그래봐야 갈데도 없지만요.

이번에 발급받는 전자여권은 10년 동안은 사용할수가 있겠군요.

참고로 외국소재의 공관에서 전자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본인사진1장,여권,여권복사본(사진면,비자면)과 440위안의 비용을 제출하면 됩니다. 뭐 440위안이 현재의 환율로는 한국의 비용 55,000원 보다 비싼것은 사실입니다. 공관에서 환율을 고려해서 좀 탄력성있게 수수료를 적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Advertisements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들꽃안나 #

    님 글 잘 읽었어요. 저도 미국비자 발급 때문에 만들 예정이었는데 ^^
    제가 중국어가 서툰데요. 한국말 하는 직원들이 있는지. 그리고 신청시
    사진은 1장만 있으면 되는건지 궁금해요. 크기는 당연히 여권에 부착한 크기겠죠?

    좋아요

    2008년 12월 5일
    • 한국영사관에 가시면 한국직원분들이 잘 도와주실겁니다. 사진은 1장만 있으면 됩니다. 사진규정이 까다로운데 사진관(왕징에 있는곳)에서 한국 여권사진규격을 아니까 문제가 없을겁니다.

      좋아요

      2008년 12월 5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