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크리스마스에도 놀지않는 중국

다 알다시피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이고 종교의 자유가 100%보장되지 않는 곳입니다. 그래서 크리스마스도 휴일이 아닙니다. 한중일중에서 크리스마스가 공휴일인 나라는 한국이 유일합니다. 예수님의 위대성은 곤고한 하루를 예수님 탄생을 생각하던지 않하던지 여하튼 하루를 쉬게해주는 일과 그 이름으로 밥벌어먹고 사는 사람들이 엄청나다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한국에서 아는 후배가 중국에 와서 전화가 왔다 내일 뭐하냐고 물어보기에 수업이 있어서 학교에 가야한다고 하니 “형님 아직도 방학 않했습니까?”라고 되묻더군요. 방학하려면 아직도 좀 멀었습니다. 1월 중순은 되어야 방학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별로 방학이 반갑지도 않습니다.

내일 학교가서 새 전자여권 발급받은 것 땜시 비자연장도 해야하고 수업도 들어야 하고 후배도 만나야 하고 할일이 정말 많습니다.

예수님 탄생을 축하합니다. Merry X-mas입니다.

Advertisements
4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그러고보니 일본에서는 크리스마스에 종교적 의미를 그다지 두지 않고 그냥 “행사날”정도로 생각한다던데, 중국도 크리스마스에 행사정도는 하겠죠?

    좋아요

    2008년 12월 28일
    • 중국도 크리스마스에 종교적 의미는 없습니다. 물건 팔기위한 마케팅 수단일 뿐이지요.

      좋아요

      2008년 12월 28일
  2. 밤슬맘 #

    당연히 휴일일거란 생각을 했었더니
    아니었다고 하더군요.

    좋아요

    2008년 12월 31일

트랙백 및 핑백

  1. 남기범(Alex Nam,南基范) :: 중국 생활,,, 그리고 중국 부동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