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통 카드 구입 및 내역 확인

베이징 교통카드인 이카통(一卡通)카드를 가장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지하철역입니다. 지하철역을 제외하고는 조금 큰 버스정류장(버스 종점 가까이에 있을 가능성이 많음)에 판매소가 있습니다. 판매가격은 보증금(야진) 20위안을 내고 원하는 액수만큼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판매소와 충전소는 아래의 링크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http://www.bjsuperpass.com/jsp/ecard/station.jsp

인터넷에서 얼핏 보기로는 일주일사용이 가능한 카드도 있다고 하는데 어디서 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카통 카드의 사용처는 상당히 많습니다. 일단 지하철과 버스등 공공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처럼 지하철과 버스를 연계해서 이용해도 할인혜택은 없습니다. 지하철은 전구간 2위안이고 버스는 거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가까운 거리라면 현금으로 1위안이지만 카드로는 60%할인혜택을 받아 0.4위안만 내시면 됩니다. 지하철은 할인혜택이 없습니다. 그리고 수퍼마켓등에서도 이카통카드로 지불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사용한 이카통카드의 사용내역과 현재잔액을 확인하려면 북경시시정이카통회사의 사이트에서 카드번호 17자리를 입력하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北京市政交通一卡通有限公司 홈페이지 : http://www.bjsuperpass.com/index.jsp



“이카통 카드 구입 및 내역 확인”에 대한 3 댓글

  1. 아, 이카통이 얼마나 그리운지 모르겠습니다.
    상해에서는 버스타는데 거의 2원씩 하더라구요 ^^;

    참, 그리고 메리 크리스마스~
    (메리 크리스마스 인사를 할려고 했는데,
    역시 블로그를 통해서 하는 게 나은 것 같아서 여기다가 남깁니다 ^^)

    좋아요

    1.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가 좀 남았지만) 언제 베이징에는 안오시나요?

      좋아요

  2. 오늘 보니 홈페이지 주소가 변경되었네요. 이곳으로 가십시오. http://www.bmac.com.cn/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