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베이징 카오야를 맛있게 먹을수 있는곳

1. 전취덕(全聚德)
전취덕 카오야는 베이징에 여러개의 지점이 있지만 그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전문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전문점입니다. 전문점 말고도 야윈춘, 시우쉐이, 허핑먼등 여러곳에서 전취덕 간판을 볼 수 있습니다.

전취덕은 140여년 이상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오리구이집입니다.  단 가격이 좀 부담스러운것이 문제인데 한국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니 베이징카오야에 도전할 분들은 전취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시길 권합니다.  한사람당 대략 150위안정도면 맛있는 카오야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편의방(便宜坊)
최근 이곳의 본점은 공사로 문을 닫았지만 본점외에도 베이징내에 지점이 여러곳 있습니다. 베이징카오야는 만드는 방식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화덕안에 걸어서 굽는 방식(전취덕이 택하는 방식입니다)과 약한불로 삶은 다음 굽는 방식(편의방이 대표적입니다)으로 나뉩니다.

이곳의 역사도 전취덕 못지 않습니다. 청나라 함풍제때인 1855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편의방은 전취덕보다 조금 싼 가격으로 카오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일인당 90위안정도면 됩니다.

3. 리군(利群)
리군은 전취덕전문점 가까이에 있는 사합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취덕에서 주방장으로 일하던 장리군이라는 사람이 독립해서 만든 오리구이집입니다. 전취덕에서 주방장을 했으니 오리굽는 방식도 역시 전취덕이랑 다르지 않습니다. 이곳은 오리구이를 싸먹는 빙이 부드럽고 얇은것으로 유명합니다. 가격은 전취덕과 편의방의 중간정도인 일인당 120위안정도면 해결됩니다.

주소 : 北京市崇文区前门东大街北翔凤胡同11号
전화 : 67025681

4. 대동(大董)

이곳은 단결호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8가지 조미료와 8가지방법의 먹는법과 오리껍질을 설탕에 담그서 단맛을 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소 : 北京市朝阳区团结湖北口3号楼
전화 : 65824003

위에 소개한 곳 이외에도. 덕연(德缘), 압왕(鸭王), 대야리(大鸭梨)등을 비롯해서 많은 곳에서 오리구이를 팔지만 위에 소개한 곳과 일반 동네 음식점에서 파는 오리구이의 맛은 그야말로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Advertisements
1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김진석 #

    정말 맛있어요
    8월3일인가 친구와 3명이 들렸는데..
    6년간 살면서도 못갔는데
    처음 올해 여름 갔는데 마지막으로 입장해서 겨우 드러갔어요
    넘 맛있는데 조금은 가격이 비싸더군요
    먹거나서 왕부정 거리 구경하고 하여간 맛있고 즐거웠죠

    좋아요

    2009년 11월 12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