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베이징 서점 순례

오늘은 저처럼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베이징에서 가볼만한 서점 몇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제는 환율이 올라 중국 책이 싸다는 말도 그리 설득력이 없어졌습니다. 이건 중국에 사는 사람의 넋두리이고 한국과 비교하면 그래도 중국의 책값이 아직까지는 저렴한 편입니다.

 1. 왕푸징서점(王府井书店)
북경의 최번화가인 왕푸징 초입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왕푸징역에서 왕푸징 거리를 향해 걷다보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훨씬 크지만 옛날에 자주 책을 사러가곤 했던 종로서적의 분위기를 느낍니다.  왕푸징거리를 구경한다면 한번즘은 들러볼만한 서점입니다. 지하는 DVD등 영상물들을 판매하고 1층부터 8층까지 각종서적, 문구류등을 판매합니다.

 2. 북경도서빌딩(北京图书大厦)
북경에서 제일큰 서점이 바로 이 베이징투슈따샤입니다. 없는책 없이 다 구비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지하철 1호선 시단역에 내리시면 됩니다. 지하는 외국서적(주로 영문서적)원서를 팔고 1층부터 5층까지 서점입니다.

 3. 외문서점(外文书店)
역시 왕푸징서점과 마찬가지로 왕푸징거리에 있습니다. 왕푸징서점에서 왕푸징거리를 따라 쭈욱가다보면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국어관련이나 외국서적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3. 상무인서관 독자서비스부(涵芬楼书店)
상무인서관은 그 역사가 100년이 넘는 출판사입니다. 이서점에서는 상무인서관에서 발행한 각종 공구류와 인문사회과학서적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왕푸징에서 가깝습니다. 왕푸징에서 버스로 한정거장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떵스시커우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4. 싼리엔타오펀도서중심(三联韬奋图书中心)
이곳역시 삼련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인문사회과학 서점입니다. 서점순례를 한다면 먼저 싼리엔타오펀서점을 먼저 들린뒤 상무인서관서점을 들리고 외문서점, 왕푸징서점을 구경한다음 지하철로 시단으로가 뚜슈따샤에서 여정을 마치면 훌륭한 서점 탐방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서점은 미술관 동쪽 버스정류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 펑루쏭서점(风入松书店)
북경대학 남문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문사회과학전문 서점입니다. 북경대학 옆에 있는 서점이라 북대분위기가 좀 난다고 하는데…

 6. 중관춘도서빌딩(中关村图书大厦)

이 빌딩은 중관춘 근처에 있는 도서성이라는 서점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단지는 신간에서 오래된책까지 다양한 분야의 각종 책들을 만날수 있는 서점이 즐비합니다. 그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 이 중관춘투슈따샤와 바로 아래에 소개해 드릴 제삼극서국입니다.

 7. 제삼극서점(第三级书店)
역시 중관춘 도서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30만종의 서적과 10만종의 음악영상물을 갖춘 규모가 상당히 큰 서점입니다. 서점은 5층에서 8층까지 사용하고 있으면 위치는 중관춘도서빌딩 바로 옆에 있습니다.

 8. 만성서원(万圣书园)
1993년에 문을 연곳으로 베이징 민영학술서점의 선구자라는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문사회과학, 예술, 문학, 고적등의 책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9. 광합작용서점(光合作用书店)
서점이름 치고는 참 독특합니다. 광합성작용이 서점 이름입니다. 우다커우전철역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KFC 맞은편에 있습니다. 1층은 잡지, 문학관련책들을 2층에는 각분야별로 다양한 책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이 서점은 우다커우를 비롯 북경 여러곳에서 만날수 있습니다.

10. 삼미서옥(三味书屋)
베이징에서 가장 오래된 지식인이나 문화인들이 즐겨찾는 서점입니다. 서점2층에 차실이 있어 이곳에서 각종 강연이나 새책발표회가 많이 열립니다. 분위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민족문화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