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이번주에 개강했습니다

이번  주 월요일부터 2학기(중국은 신학기가 9월에 시작됩니다)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학기부터 주요 전공과목을 학교에서 배우지 않고 병원에 가서 배우는데 이번학기부터는 교양과목 2과목을 제외하고 전공과목 4개는 병원에 가서 견습도 하면서 수업을 듣습니다.

이번 주에 시작해서 총 18주동안의 수업을 듣고 19,20주차에 시험을 봐서 시간표를 보니 7월 7일에 마지막 시험을 치르고 방학에 돌입하네요. 개강하자마자 방학이 언제인지 부터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반대학 같으면 4학년 2학기면 졸업을 준비할 학기인데 아직도 이번학기를 포함해서 7학기나 남았습니다. 물론 수업은 다음학기까지 듣고 그 이후부터는 계속 병원실습을 2년반동안 해야 합니다. 아직도 가야할 길이 너무 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교를 포함해서 앞뒤를 다치면 한 10년은 중국에서 보내야 하나 봅니다.

지난해 말에 여권을 바꾸면서 보니까 중국비자가 7장이나 붙어 있던데 앞으로 몇 장을 더 붙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수업가는 병원이 이화원과 원명원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번 학기에는 날씨 좋은 날 이화원과 원명원에 꼭 김밥 싸가지고 소풍이라도 가야겠습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