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네이버 지식인 :: 웃어야 하나 울어야 하나

저는 네이버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 아이디가 있지만 거의 접속하지 않습니다.

어제는 제 블로그를 어떤 경로로 해서 들어왔나 살펴보다가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들어온 경로가 보여서 가 보니까. 다음과 같은 게시물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냥 저한테 사정을 설명하고 글을 보내달라고 했으면 좋았을텐데… 얼마나 네이버에 불법펌질과 퍼가기가 만연했으면 지식인에까지 이런 글이 올라오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지난해에도 네이버에다 민박집을 운영하는 중국동포가 제 글을 무단으로 퍼가서 그러지 말라고 전화를 해도 그게 무슨 문제냐고 오히려 큰소리 치는 바람에 어이가 없었는데요. 그래서 화가나서 불법으로 퍼간글을 네이버의 신고절차를 이용해서 삭제해 보려다 그 절차가 해외에 사는 저로서는 도저히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그만둔 적이 있습니다. 이런 일을 겪고보니 네이버가 불법을 조장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조장은 아니라도 적어도 방조는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주 오랜만에 네이버에 로그인해서 다음과 같은 답변글을 남겼습니다.

블로그 글중에 다른 분이 퍼갈 정도로 인기(?) 있는 글이 있음을 좋아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Advertisements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씁슬한 현실이죠….
    네이버가 펌질을 부추긴 책임이 크다고 봅니다~

    좋아요

    2009년 4월 24일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