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MTB 자전거로 매일 운동합니다

차를 살 형편은 안되고 그래서 자전차를 하나 사서 요즘 운동중입니다. 매일 컴퓨터나 들여보거나 책만 읽다보니 운동량이 부족합니다.

자전거는 자이언트의 ATX-780 모델입니다. 산악용자전거입니다. 물론 당분간은 산에 갈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주로 동네에서 운동삼아 타거나 우리반에 자전거를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 그 친구랑 같이 가끔 올림픽 공원등을 돌아다닙니다.

뭐던지 제대로 갖추고 뭘 하려면 쉽지가 않네요. 이놈의 자전거도 자물쇠, 속도계등을 사서 붙였고 자잘한 것들이 많이 필요하네요. 헬멧도 사야하는데 머리가 커서 맞는게 있을려나 모르겠네요.

자전거를 타다보면 자전길에 사람들도 다니고 다른 자전거도 많아서 크락숀(이렇게 부르는게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을 하나사서 달았습니다. 약간 커서 쪽팔립니다만 이뻐서 그냥 달고 다닙니다.

아직 산지 얼마되지 않아 100키로도 채 타지 못했네요. 이제까지 89.4키로 주행했습니다. 요즘은 너무 더워서 사실 자전거 탈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낮기온이 35도를 넘나드니 그냥 서 있어도 땀이 줄줄흐릅니다.

자전거를 거의 안타다 다시 타기 시작하니 엉덩이가 너무 아파서 좀 완화시켜줄수 있는 안장덮개와 핸드폰 지갑등을 보관할 수 있는 가방도 하나 장착했습니다.

북경에서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은 북경자전거사랑모임에 가입하셔서 같이 자전거를 타면 좋겠습니다.

Advertisements
13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크락숀이 참 이쁘군요. ^^;;
    저도 속도계랑 이것저것 부착하고 싶은데, 또 없으면 없는대로 탈 것 같아서 그냥 참고 있습니다. 크락숀은 저도 있었으면 좋겠군요..

    헬멧과 패드달린 바지는 샀습니다. 티내는 것 같아 싫었지만, 헬멧은 안전을 위해, 그리고 자전거 바지는 확실히 엉덩이가 덜 아프더군요.

    좋아요

    2009년 7월 1일
    • 저도 패드달린 바지를 살까 하다가 쫄바지가 좀 민망하기도 하고 평소에는 주로 체육복을 입고 타니까 그냥 안장덮개를 구했습니다. 앞으로 제일 우선적으로 구매해야 할게 헬멧입니다. 당장은 멀리나가거나 동호회 모임에 나가지 않으니 필요는 없지만요. 크락숀은 디카롱에서 9위안 주고 샀습니다.

      좋아요

      2009년 7월 1일
    • 아, 저도 쫄바지는 민망해서 잘 안 입고, 반바지 안에 패드 달린 팬티를 입어요. 타오바오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던데요.. 짧은 거리는 안장덮개로도 충분하겠군요.. ^^

      좋아요

      2009년 7월 2일
  2. 한국은 자전거를 탈 때 생명을 걸어야 합니다.

    아 이것 참 -_-

    좋아요

    2009년 7월 1일
    • 중국은 웬만한 길에는 다 자전거 도로가 일반 자동차 주행도로와 구분되어져 있어 자전거 타기에는 좋습니다.

      좋아요

      2009년 7월 1일
  3. 아침에 tv를 보는데 사고가 나면 자전거가 차로 분류된다는군요..

    참 어이없던..

    좋아요

    2009년 7월 2일
    • 평소에는 자전거, 사고나면 자전차가 되는거군요.

      좋아요

      2009년 7월 2일
  4. tarz #

    자전거를 타시네요..

    저도 MTB 입문중입니다. 역시 운동부족량을 채워볼 요량으로 나름 열심히 하고 있긴 합니다.

    몸무게가 계속 유지되는 쾌거를 달성했지만, 살짝 욕심도 나서… ㅎ

    북경에서 자전거 시세가 어떤지 갑자기 궁금해 지네요. 안전한 라이딩 되세요.

    좋아요

    2009년 8월 29일
    • 저도 요즘 날씨 때문에 잘 못타고 있습니다. 이젠 좀 선선해 지니까 다시 타야지요. 자이언트 모델은 한국보다 좀 싼듯하구요. 액세서리등은 요즘 한국이 더 저렴하더군요.

      좋아요

      2009년 8월 29일
  5. 알려주셔서 지난해 한국간김에 구입했습니다. 정말 마음에 쏙들게 잘 만들었더군요. 자전거 옷은 위의 사이트에서 구입하십시오. 강력 추천합니다.

    좋아요

    2010년 4월 5일

트랙백 및 핑백

  1. Bike riders
  2. LIVESTRONG
  3. 매일매일 즐겁게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