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타이펑(鼎泰丰)에 가서 만두를 먹었습니다

샤오롱빠오(小笼包)를 주로파는 띵타이펑(鼎泰丰)에 가서 만두를 먹고 왔습니다. 베이징에 온뒤로 한번 가봐야지 하고 마음만 먹고 있었는데 이상하게 저곳에는 갈 기회가 통 생기질 않았는데 몇일전에 아는 분께서 만두를 사주셔서 저곳에 가서 정말 오랜만에 맛나게 잘 먹고 왔습니다.

한국에도 명동과 강남에 지점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환율상승전만해도 먹을만한 가격이었지만 지금은 좀 비쌉니다. 비싸도 한국보다는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맛도 아무래도 본토(원래 저곳은 대만계 체인입니다)가 낫지 않을까 합니다.

허겁지겁 먹느라고 사진 찍을 생각을 미처 못했습니다. 여러가지 샤오롱빠오를 먹고 난뒤 제일 마지막에 먹은 새우만두의 모습입니다.

만두를 먹고나서는 입가심으로 빙수를 먹었습니다. 다른곳에서 맛보기 힘든 빙수였습니다. 살구씨를 재료로 만든 빙수입니다.

찾아보니 베이징에 띵타이펑(鼎泰丰) 지점이 총 3군데에 있습니다. 제가 간곳은 왕징에서 가장 가까운 동직문지점이었습니다. 중관춘과 건국문에도 있습니다. 입구의 모습입니다. 상호가 간체자가 아니라 번체자로 쓰여져 있습니다.

 띵타이펑 바로 앞에서 어양호텔(渔阳饭店)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위양판디엔을 찾아서 호텔앞을 지나서 한 200미터정도 더 직진하면 띵타이펑이 있습니다. 이곳 근처에는 지난번에 한번 소개했던 태국음식점인 페이창타이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by laotzu | 2009/05/19 09:43

金曼谷泰国餐厅 by laotzu | 2008/09/16 10:26 오늘은 태국음식점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베이징에 오셔서 중국음식에 질리거나 다른 나라…

광고


“띵타이펑(鼎泰丰)에 가서 만두를 먹었습니다”에 대한 6 댓글

  1. 만두 맛은 어때요 우리나라랑 비교해서 어떤맛인지 궁금하네요..^^

    좋아요

    1. 조만간에 중국에 오신다니까 직접가서 맛을 보시고 비교해 주세요. 저야 한국사람이니 한국만두가 입맛에는 더 맞지만 이곳의 만두는 신선한 해산물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 그나름대로 맛있답니다.

      좋아요

    2. 오홋 그렇군요 그래두 베이징은 못갈꺼 같으고 위해를 가게 될꺼 같아요..^^

      좋아요

  2. 너무 배고파지네요…ㅋㅋ

    좋아요

  3. 김진석(펄스톤) 아바타
    김진석(펄스톤)

    세계인들이 가장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이라더군요
    저 역시 머리가 만개라고 어머니가 농담하신 만두 좋아합니다
    유독 튀김만두를 좋아하죠 일본말로는 야끼 만두라고 했던가..
    북경 출장가면 꼳 들려 먹어야죠
    젤 맛있는 만두 이름 알려주세요

    소주에서는 게를 다져서 소로 해서 하던데요
    주의할점은 구멍을 내고 난후 천천히 먹어야 해요
    뜨겁고 기름이 튀면 낭패더군요

    좋아요

    1. 게살만두가 가장 맛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