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롱빠오(小笼包)를 주로파는 띵타이펑(鼎泰丰)에 가서 만두를 먹고 왔습니다. 베이징에 온뒤로 한번 가봐야지 하고 마음만 먹고 있었는데 이상하게 저곳에는 갈 기회가 통 생기질 않았는데 몇일전에 아는 분께서 만두를 사주셔서 저곳에 가서 정말 오랜만에 맛나게 잘 먹고 왔습니다.
한국에도 명동과 강남에 지점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환율상승전만해도 먹을만한 가격이었지만 지금은 좀 비쌉니다. 비싸도 한국보다는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맛도 아무래도 본토(원래 저곳은 대만계 체인입니다)가 낫지 않을까 합니다.
허겁지겁 먹느라고 사진 찍을 생각을 미처 못했습니다. 여러가지 샤오롱빠오를 먹고 난뒤 제일 마지막에 먹은 새우만두의 모습입니다.
만두를 먹고나서는 입가심으로 빙수를 먹었습니다. 다른곳에서 맛보기 힘든 빙수였습니다. 살구씨를 재료로 만든 빙수입니다.
찾아보니 베이징에 띵타이펑(鼎泰丰) 지점이 총 3군데에 있습니다. 제가 간곳은 왕징에서 가장 가까운 동직문지점이었습니다. 중관춘과 건국문에도 있습니다. 입구의 모습입니다. 상호가 간체자가 아니라 번체자로 쓰여져 있습니다.
띵타이펑 바로 앞에서 어양호텔(渔阳饭店)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위양판디엔을 찾아서 호텔앞을 지나서 한 200미터정도 더 직진하면 띵타이펑이 있습니다. 이곳 근처에는 지난번에 한번 소개했던 태국음식점인 페이창타이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金曼谷泰国餐厅 by laotzu | 2008/09/16 10:26 오늘은 태국음식점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베이징에 오셔서 중국음식에 질리거나 다른 나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