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지하철 4호선이 곧 개통됩니다

베이징 지하철 4호선이 곧 개통될려나 봅니다. 제 예상으로는 국경절(10월1일)을 전후해서 개통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최근 몇몇 신문에서는 내일(25일) 개통한다고 보도를 했는데, 오늘 이글을 올리기 위해 확인해 보니 내일개통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지하철 4호선이 개통되면 베이징내의 어지간한 곳들은 지하철로 다 연결됩니다. 저만해도 요즘 수업가는 병원이 이화원 옆의 서원이라는 곳에 있는데 이곳을 4호선이 지나갑니다. 4호선이 지나가는 기억해 놓아야 할 만한 곳은 이화원, 원명원, 북대, 중관춘, 인민대, 국가도서관, 동물원, 서직문 정도가 되는군요.

저는 왕징에서 13호선을 타고 한정거장 가서 샤오야오쥐에서 10호선으로 갈아타서 하이디엔황주앙역에서 4호선을 타고 몇정거장 올라가면 서원에 도착합니다.

어제 병원가면서 보니 역사 공사도 거의 다 되었더군요. 이미 몇개월전부터 열차는 시험운행중입니다. 국경절기간에 개통되면 제가 내일 한국에 들어갔다가 돌아와서 병원에 갈때 한번 이용해 보고 사진과 함께 이용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베이징 지하철 4호선이 곧 개통됩니다”에 대한 10 댓글

  1. 저도 왕징에 있는데 반갑습니다. ^^ 베이징 관련 글을 검색하다 우연히 이 블로그를 알게 됐는데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앞으로 자주 들르게 될 것 같습니다. 4호선이 개통되면 이화원에 꼭 가 봐야 겠어요. ^^

    좋아요

    1. 반갑습니다. 이화원하고 원명원, 북대랑 청화대하고 같이 묶어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좋아요

  2. 저도 우연히 들여다 봤는데 좋은자료가 많네요.

    좋은자료 앞으로도 부탁요~

    4호선이면 시얼치역쪽이랑 가까운건가요?

    좋아요

    1. 시얼치역쪽은 13호선인데 거리는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갈아탈려면 지하철로는 좀 돌던지 아니면 버스를 한번 타야합니다.

      좋아요

  3. 또 이사하셨네요.. ㅎㅎ 중국에서 블로깅 하기 힘들죠?^^ 텍큐에서 글하나 작성할려면 완전… 땀삐질삐질.. ㅎㅎ 저도 이사하고 싶네요.

    좋아요

    1. 그렇죠…. 안그래도 느려터진 속도때문에 힘든데…. 이사하니 좀 쾌적해져서 좋은것 같습니다. 추석 잘보내시구요.

      좋아요

  4. 저는 왕징 보성원/시아두/성원국제에 살았습니다
    지금은 한국에서 살구요 가끔 갑니다
    후이구 양광 민박집 아저씨와 가끔 바이지우도 마셨는데 참 좋은시절…그립네요
    왕징 좋아요

    좋아요

  5. 안녕하세요
    북경 만리장성 근처에
    빠다링 까오수 무슨 온천인데..??
    혹시 아시면 정보를 부탁합니다

    좋아요

    1. 바다링원촨두자춘(金隅八达岭温泉度假村 jinyubadalingwenquandujiacun 금우팔달령온천휴가촌 )
      ‘자연, 건강’을 테마로 하는 온천요양, 비즈니스접대, 휴양오락을 한데 즐길 수 있는 관광리조트이다.
      주소: 北京市 延庆县 妫水北街1号
      전화: 010-69148833
      입장료: 수시변동
      사이트: http://www.bhsr.com/

      찾으시는 곳이 이곳인가요?

      좋아요

  6. 먼저 정보를 주신대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저도 귀동냥만 으로 정확하게 모릅니다
    일단 주신정보를 바탕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