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왕징에서 아파트 저렴하게 임대 하는 방법

왕징지역의 경우 보통 부동산을 통하게 되면 1년 임대료의 한달치를 부동산 소개 비용(복비)으로 주인이 지출하게 됩니다. 부동산의 하는 일에 비하면 이런 비용은 터무니 없이 높게 책정돼 있고 비합리적인게 사실이지요. 어떤 바보들은 임대하는 자신이 내는게 아니고 주인이 낸다고 좋아합니다만 주인이 내는 그 비용이 다 어디서 나오겠습니까 당연히 세입자 호주머니에서 나오는 것이지요.

이런 측면에서 부동산을 통하지 않고 집을 구하는 게 그나마 비용을 좀 저렴하게 줄이는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는 사람이 이미 살고 있는 집을 이어받는 방법이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는 좀 드문 편이고 싼집을 구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좀 팔아야 하는데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동후완 : 현재 왕징에서 임대료가 비싼측에 들어갑니다)를 비롯해서 웬만한 아파트 단지들은 관리사무소에서 임대업무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곳에 문의를 하거나 아파트 동마다 있는 보안에게 문의하면 보안이 집열쇠를 가지고 있는 집도 꽤 있습니다. 이럴경우 집주인과 바로 연결되어 저렴하게 임대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확실한 법적장치(뭐 중국에서 이런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만은 그래도)를 원하신다면 공식적인 허가를 가지고 있는 부동산을 통하여야 겠지요. 저는 괜찮은 부동산을 별로 만나보질 못했습니다. 맨날 한국사람 뒷통수나 때리고 호주머니를 털어먹으려는 무서운 호랑이들만 만나서요. 거기다 한달치 임대료를 받아먹는 부동산이 그에 해당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지 하는 생각은 아예 하지 않는게 속편합니다. 사족으로 물론 이런 부동산 말고도 착한 부동산도 있긴 있을겁니다.

광고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