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일을 마지막으로 오지랖 넓은 짓은 더이상 않해야겠습니다

제가 오지랖이 좀 넓어서 누가 뭘 부탁하면 거절을 잘 못합니다. 그래서 이일 저일 막 떠맡아서 처리해 주었습니다. 얼마전에도 중국 심양에서 유학한뒤 필리핀으로 유학간 학생으로 부터 부탁을 받았습니다. 이 학생의 중국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필리핀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증을 받아달라는 부탁이었습니다.

한국 학생이 중국으로 유학오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성적증명서를 떼서 공증받은뒤 이걸 한국 외교통상부에 들고가서 공증을 받은뒤 다시 주한중국대사관에 가지고 가서 공증을 받은뒤 중국 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제가 이렇게 한국 학생의 서류는 공증받아서 중국에서 받아서 중국학교에 제출해 본 적은 여러번 있지만 반대의 경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부탁을 받은뒤 서류를 받아서 이걸 처리하려고 백방으로 알아보았더니 이 학생이 베이징에서 학교를 졸업하지 않아서 학교소재지의 인민정부를 경유해서 외교부공증과 필리핀대사관 공증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서류를 다시 심양으로 보냈다가 어제 모든 일처리를 마친 서류를 제가 받았습니다. 이걸 심양에서 바로 필리핀으로 보내지 베이징에 있는 저에게 왜 보냈는지는 지금도 의문입니다.

필리핀 대사관의 공증서입니다. 돈받아 먹는것만큼 근사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건 중국외교부의 공증입니다. 거의 한달이상을 걸린것 같습니다. 기말고사 시작 초기에 서류를 받아서 거의 기말고사가 끝날때쯤 일처리가 완료되는것 같습니다.

대개 제가 이런일을 처리할때는 미리 돈을 받습니다만 이번일은 어떻게 아직까지 돈한푼도 못받고 제돈을 써가면서 일처리를 마쳤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오지랖 넓은 일은 안할려고 생각중입니다.

이번일을 마지막으로 오지랖 넓은 짓은 더이상 않해야겠습니다”의 8개의 생각

  1. 제발 저도 오지랖좀 없앴으면 좋겠습니다 2010 새해에 아는 지인으로부터 3건의 일처리를 부탁받고 물론 다 제 자비로다 250원+30+300=총 580원 나왔습니다 ㅜㅜ
    암튼 선한일 했으니 이번년도 저랑 님 복 많이 받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2. 죄송한데..
    저도 심양에서 학교를 졸업해서 공증을 받아야하는데ㅠ
    북경에 있어서요. 어떻게하면되는건가요?
    대행사를 이용하신건가요? 아니면 공증처에 바로 서류를 보내면 되나요?+_+
    알려주세요ㅠ

    좋아요

      1. 서류를 심양으로 보내야하는건 알겠는데요.
        代办을 하신건지, 아니면 그냥 아시는분이 해주신건지 해서요.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