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운남에 다녀올려고 계획중입니다

이번 방학때 운남지방엘 갔다오려고 생각중입니다. 방학때 시간을 쪼개서 중국을 좀 다녀야 나중에 중국을 떠나더라도 후회가 없을것 같습니다. 베이징에 오년넘게 살았지만 그동안 다녀본 곳이라고 칭따오 2번, 천진 한번, 승덕 한번 해서 손에 꼽을 만큼 적습니다.

베이징에서 기차를 타고 운남성의 성도인 쿤밍까지 40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거의 이틀을 기차를 타야하는 여정이고 운남성에 가서도 따리, 징홍, 샹거리라, 시솽반나 이런델 돌아다닐려면 만만치 않은 시간과 경비가 소요될 것 같습니다.

춘절(설날) 이후에는 아무래도 중국사람들의 이동이 많기 때문에 그전에 다녀오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게된다면 25일경에 출발해서 2주정도 다녀올려고 합니다. 요즘 운남 여행책자 읽는 재미로 삽니다.

혹시 같이 가실분 있으신가요?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황문우 #

    운남 정말 좋지요.

    전 08년에 다녀왔는데, 호도협 트래킹과 옥룡설산 야영이 젤 기억에 남네요.

    혹 리장에 가시면, 리장에 J 라는 분이 트래킹 이끌어주시거든요. 추천합니다.

    네이버 검색하면 카페가 나와요~~

    좋아요

    2010년 1월 18일
    • 그러시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요즘 체력이 저질이라 트래킹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좋아요

      2010년 1월 18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